에디터 사용시 개선 요청사항입니다.

안녕하세요? K-board가 조금만 더 개선하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워드프레스용 한국형 게시판이 될 듯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3.4버젼을 새로 설치해서 쓰면서 몇가지 개선점들이 보였습니다. (제가 사용법을 잘몰라서 그런 것일 수도 있겠구요^^;;;)

1. 게시판 '에디터사용' 설정을 yes로 세팅했더니, 스마트폰에서는 에디터의 아이콘 메뉴바가 반응형으로 동작하니 않습니다. 즉 영역 밖으로 메뉴바가 길게 튀어나오는 겁니다. 물론 이것은 에디터의 문제이지 k-board의 문제는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2. 어쨋든 1번과 같은 문제로 인해서, 모양새가 안이쁘지만 게시판 '에디터사용' 설정을 no 로 세팅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당연히 스마트폰에서 메뉴바가 밖으로 튀어나오는 현상은 없어졌고, pc에서 사용할 때는 메뉴바가 없는 설렁한 에디터이지만 나름대로 괜찮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상태에서 pc에서 이미지 사진을 올리려고 해도, html 링크를 걸려고 해도 안먹히네요^^;;;

이 것은 방법이 없는 걸까요?

즉 스마트폰 문제로 인해서 에디터를 사용하지 않을경우에는 pc에서 이미지 사진올리기나 링크 걸기가 안되는 건가요?

가능하다면 개선해 주시면 고맙겠구요, 안되는 기능이라면 안되는 거라고 답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수고하시고요^^*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 에디터는 워드프레스 기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디터 사용을 안해도 html 태그 입력은 가능합니다. 링크나 이미지 태그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진 올리기'라고 하셨는데요. 미디어 버튼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미디어는 워드프레스 에디터 기능으로 에디터 기능이 활성화 되어야 합니다.

     

    정리하자면, 링크는 태그를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미디어 버튼은 에디터를 사용해야 나오는 워드프레스 내장 기능입니다.

     

    에디터 레이아웃 관련해서는 저희가 개발하는게 아니라 추가적인 도움을 드리기는 힘들겠습니다.

    다만 모바일에서 에디터가 자동으로 비활성화 되는 등의 개선이 이루어 질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에는 기본 에디터 외에 다른 에디터도 플러그인으로 존제하니 다른 플러그인으로 교체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에디터가 비활성화 된 상태에서 "링크나 이미지 태그"가 안 먹힙니다. 여러번 테스트 했는데...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다음메일로 링크걸면 k-board에서는 작동이 안되고 깨져서 나옵니다.

    <a href="http://www.daum.net">다음메일 가기</a>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p.s 그리고 PC에서는 에디터를 사용하고, 모바일에서는 wp에디터가 비활성화 된다면 금상첨화입니다.

    수고하세요~

  • 자동링크가 동작했기 때문입니다.

    BoardBuilder.class.php 파일 내용 보시면 161번째 라인

    $content->content = nl2br(Content::autolink($content->content));

    위 내용이 있습니다. 굵게 표시된 내용을 지워주시면 자동링크 기능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content->content = nl2br($content->content);

     

    이처럼 "안된다" 라고 말씀해주시는 것보다 자세하게 내용을 남겨 주시면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원인을 알아야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되고요.

    피드백 감사합니다!^^

  • 답변 주신 내용대로 하니까, 해결 됐습니다.^^

    kboard가 우리나라 워드프레스 정착에 큰 힘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