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y Jungho รอย
로이스터
소가 2억 초과부터 오류납니다
DrLeeToronto
안녕하세요.
짧은 답변으로는 전혀 늦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 긴 답변은 "상황에 따라 달렸다"라고 하고 싶네요.

아직 상대적으로 어린나이시니 아마 유학이나 이민을 결정하시기 쉽진 않으시겠네요.
저는 중학교 3학년에 캐나다로 이민가서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다닌후에 캐나다 의대에 진학했습니다. 지금 다시 캐나다 고등학교에 입학하실 여건이 되신다면 그렇게 하셔도 전혀 늦는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한국에 계시는 분이니 사실상 말씀하셨듯이 "현실적으로 가능"한지는 본인 상황에 달려있으신듯 하네요. 중요한것이 지금 마음만 먹으신다면 캐나다로 와서 고등학교를 시작하실 수 있으신지? 캐나다로 이민이 가능하신지? 이런부분은 제가 답변드리기엔 물론 어려운 사항인듯 합니다.

다른것을 제쳐두고 말씀드리자면 제 생각엔 캐나다 고등학교를 나오고 캐나다 대학교에 간 후에 의대 진학하는것이 여러모로 더 유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만 한국에서 고등학교 나온후 대학교를 캐나다에서 시작한다고 해도 전혀 불가능한것은 아닙니다. 다만 "현실적인" 가장 큰 문제는 유학생 신분이라면 (international student) 영주권자나 시민권자 (Permanent resident or Citizen)에 비해 차별대우를 받습니다. 인종차별을 말하는것이 아니라 캐나다 의대 정원을 유학생에게는 아주 조금만큼의 자리만 있을 뿐더러 학비도 3배정도로 더 비싼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 "현실적으로" 보셔야할것은 캐나다에서 고등학교를 가느냐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가느냐가 아니라 캐나다에 이민자로 올 수 있는지 아니면 유학생신분으로 올것인지가 가장 큰 중요한 문제 인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이민자로 온다면 본인 능력에 따라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만 (제가 그랬으니까요), 유학생이라면 아무래도 현실적인 벽에 부딛히실듯 하네요.

마찬가지로 이민자로 온다면 학비도 많이 비싸진 않기때문에 이는 큰문제가 되지 않을듯 싶습니다. 일단 의대 합격만 한다면 캐나다 은행에서 학자금 대출을 해주고 (현재 maximum $350,000입니다) 각 주마다 학생을 위해 대출프로그램도 있기때문에 이민자나 시민권자 신분으로 학비때문에 의대를 못가실 일은 없을것입니다.

다른 궁금하신 사항있으면 알려주세요.
오르미
수수님~ 앞으로도 꾸준히 출석해 주시고 ^^ 좋은 자료와 수익 챙기셨으면 합니다!!
오르미
안녕하세요 일개미님 ^^ 우측 상단 '서비스안내' 탭이나 빨간색 메뉴에 있는 '무료리딩신청' 링크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
ㅇㅇ
와 뭐에요 이사이트?
Eungul Mark Cho
테스트 입니다. 이거 싱기 방기! *0*
전경준
DKPDF를 교육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라이센스 정책이 어떻게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