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팜 마이그레이션 사용 시 조회수 이전 오류에 대해

코스모스팜 마이그레이션을 구입 후 XE에서 워드프레스로 이전을 했는데

조회수 플러그인 Page View Count 설치 후에 이전 된 조회수가 이상하다 싶어서

확인해 봤더니

document_srl 의 정보가 wp_post 의 아이디로 옮겨지지 않았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마이그레이션을 사용하기 전에 happist.com 에서 얻은 정보인

insert into `wp_posts` (id, post_author, post_date, post_date_gmt,post_content,post_title,comment_count) select document_srl, nick_name, regdate, last_update, content,title,comment_count from xe_documents

로는 조회수 이전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마이그레이션에서는 document_srl 정보는 이전이 되지 않았는데

이거 수정이 가능한가요?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 포스트(글)은 본래 조회수 기능이 없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기본으로 지원하는 제목, 내용, 시간 등의 데이터만 옮겨지도록 만들어진 상태이고요.

    조회수 같이 사이트 운영자가 별도로 플러그인을 설치하거나 기능을 추가한 상태라면 해당 데이터는 옮겨지지 않습니다.

    또한 함께 올려주신 기존에 사용하셨던 데이터베이스 쿼리에도 조회수를 옮기는 항목은 없는 상태입니다. (comment_count 이것으로 댓글 개수는 옮겨지고 있다고 보입니다.)

    조회수가 정말로 옮겨진 것이라면 올린 쿼리외 다른 쿼리나 방법이 추가로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데이터를 기존 백업해두신 데이터로 롤백하신 다음 저희 고객지원 쪽 이메일로 이 글의 링크주소를 포함해서 연락 주시면,

    코스모스팜 마이그레이션 플러그인을 (Page View Count 플러그인을 지원하도록) 수정해 보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wp_posts의 id값과 document_srl값을 일치하는 것은 자칫 웹사이트에 큰 장애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wp_posts 테이블에는 포스트(글) 정보만 입력되는 것이 아닌 페이지, 메뉴, 미디어 파일 등 모든 데이터가 섞여서 저장되기 때문에

    기존 document_srl값을 wp_posts의 id값으로 그대로 입력하시면 데이터가 유실되거나 일부 워드프레스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document_srl값을 wp_posts의 id값으로 그대로 입력한 후 워드프레스에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그것은 그냥 운이 좋게 wp_posts의 id값이 다른 곳에 (페이지, 메뉴, 미디어 파일 등) 사용되지 않아서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기존에 사용하신 쿼리는 올바른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권장하지 않습니다.

    고맙습니다.

  • insert into `wp_posts` (id, post_author, post_date, post_date_gmt,post_content,post_title,comment_count) select document_srl, nick_name, regdate, last_update, content,title,comment_count from xe_documents

    위 명령어로 document_srl,를 값을 복사해서 이전한 후 Page View Count 플러그인을 사용했더니 원래 조회수가 정상적으로 이전이 되었습니다.

    사용중인 워드프레스에서 XE의 게시글을 추가로 이전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 만드는 워드프레스에 XE전체를 이전하는 것이라 문제가 없었습니다.

    결국 이것 때문에 카테고리 이전 등록도 이 마이그레이션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수작업으로 하게 되었네요.

    비싼 돈 주고 샀는 데, 소용이 없게 되었습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