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팜 회원관리 - 회원 인증 메일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이메일 인증과정에 자주는 아니지만 같은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되어 해결책을 여쭙고자 합니다. 흐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몇몇 사용자에게 인증메일이 여러번 발송되는 상황 발생

==> 확인결과 이메일이 인증되지 않은 채 사용자의 지속적인 로그인 시도로 인해 발생. 이전 게시글 검색하여 경고창을 띄우는 형태로 변경 후, 해당 문제는 다소 해결.

https://www.cosmosfarm.com/threads/document/34081

2. Gmail의 경우 약 4분정도 지연되어 수신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해보니 SMTP의 스팸방지를 위한 Google 정책이라 어쩔 수 없다는 글만 있네요..ㅠㅠ)

그러다보니, 일부 Gmail 사용자는 그 4분간, 인증메일이 도착하기 전 지속적인 로그인시도 -> 인증메일 중복발송 -> 비밀번호 초기화 시도 -> 다시 로그인 시도.. 이런 순환이 반복되어 결국 관리자에게 문의하는 상황이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2가지 방법이 가능할찌 여쭙고자 합니다..

 


 

- 현재 이메일 미인증된 고객이 로그인 시도시에 비밀번호 일치여부 상관없이 '입력하신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잘못되었습니다. 다시 확인해주세요' 라는 안내문구가 출력되는데요. 이메일 미인증 사용자에게는 '이메일 인증을 위하여 메일함을 확인해주세요.' 등의 다른 안내메세지를 출력할 수 있을까요?

 

- 인증메일의 발송주기를, 여러번 시도할때가 아닌, 최소 1시간 주기.. 또는 2시간 주기.. 간격으로 여러개의 이메일이 중복발생되지 않도록 변경이 가능할까요?

 


 

Gmail 4분 지연 문제의 해결이 근본적이겠으나, SMTP를 사용할 경우 어려울듯 하네요..ㅠ-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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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확인해보니, 예전에 사용자함수로 functions.php 에 추가했던 부분과 충돌이 있어서 그랬습니다.

    아래와 같이 코드 수정하여 해결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로그인 실패시 팝업창 띄운 후 로그인페이지로 리다이렉트
    *****************************************/
    
    add_filter('wpmem_login_failed', 'my_wp_login_failed', 10, 1);
    function my_wp_login_failed($str){
        global $wpmem;
        
        $user_login = isset($_POST['log'])?sanitize_user($_POST['log']):'';
    	$user_password = isset($_POST['pwd'])?$_POST['pwd']:'';
    
        $option = get_cosmosfarm_members_option();
        
    	$user = get_user_by('login', $user_login);
        
        if($user && wp_check_password($user_password, $user->data->user_pass, $user->ID)){
    			if($option->verify_email && get_user_meta($user->ID, 'wait_verify_email', true)){
                    echo "<script>alert(\"등록하신 이메일주소로 발송된 인증메일을 확인해주세요. Gmail의 경우 약 5분정도 수신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history.go(-1)</script>";
                    exit;
    			}
        } else {
           	echo "<script>alert(\"입력하신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잘못되었습니다. 다시 확인해주세요.\"); history.go(-1)</script>";
    		exit;
    	}
        
    }

     

  • 답변 감사합니다 ^^

    확인 후 처리해보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플러그인의 로그인 실패는

    WP-Members 플러그인의 wpmem_login_failed_args 필터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FTP로 접속해서 /wp-content/plugins/cosmosfarm-members/class/Cosmosfarm_Members.class.php 파일에

    login_failed_args 메소드를 확인해보시겠어요?

     

    wpmem_login_failed_args 필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https://rocketgeek.com/plugins/wp-members/docs/filter-hooks/wpmem_login_failed_args/

    고맙습니다.

  • 관리자님 안녕하세요?

    빠른 답변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현재 제 홈페이지에는 미인증 회원이 올바른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시도시 "입력하신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잘못되었습니다. 다시 확인해주세요." 라는 안내메세지가 출력되는데요 ㅠㅠ..

    FTP에서 어떤 부분을 확인해야 하는지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예전 Cosmosfarm_Members_Controller.class.php 에 3줄정도..(몇개월 전인데 Remark를 남기지 않아 어딘지는 기억나지가 않습니다..ㅠㅠ;) 수정한적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플러그인 이메일 인증 가입 사용 시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기 전 사용자가 로그인을 할 경우

    기본적으로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발송된 이메일을 확인해주세요." 문구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https://imgur.com/a/Thxylrj

    위의 문구는 아이디, 패스워드가 일치할 때 표시됩니다.

     

    인증 전 로그인 시 아이디 패스워드가 일치하지 않다면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https://imgur.com/a/2NdDioU

     

    이메일은 최초 회원가입 시 발송되며 로그인을 시도할 때마다 보내고 있습니다.

    특정 주기마다 보내는 건 저희도 연구를 해봐야 할 듯합니다.

     

    메일 전송이 원활하지 않다면,

    WP Mail SMTP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보내는 메일을 새로 세팅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아래 관련 링크도 참고해보시겠어요?

    워드프레스 이메일 전송 문제 해결 방법, 메일건(Mailgun)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메일을 보내는 기능은 서버 세팅에 의존하기 때문에

    서버 관리자 또는 웹호스팅 업체에도 문의를 해보셔야 할 듯합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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