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팜 회원관리 - 회원 인증 메일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이메일 인증과정에 자주는 아니지만 같은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되어 해결책을 여쭙고자 합니다. 흐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몇몇 사용자에게 인증메일이 여러번 발송되는 상황 발생

==> 확인결과 이메일이 인증되지 않은 채 사용자의 지속적인 로그인 시도로 인해 발생. 이전 게시글 검색하여 경고창을 띄우는 형태로 변경 후, 해당 문제는 다소 해결.

https://www.cosmosfarm.com/threads/document/34081

2. Gmail의 경우 약 4분정도 지연되어 수신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해보니 SMTP의 스팸방지를 위한 Google 정책이라 어쩔 수 없다는 글만 있네요..ㅠㅠ)

그러다보니, 일부 Gmail 사용자는 그 4분간, 인증메일이 도착하기 전 지속적인 로그인시도 -> 인증메일 중복발송 -> 비밀번호 초기화 시도 -> 다시 로그인 시도.. 이런 순환이 반복되어 결국 관리자에게 문의하는 상황이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2가지 방법이 가능할찌 여쭙고자 합니다..

 


 

- 현재 이메일 미인증된 고객이 로그인 시도시에 비밀번호 일치여부 상관없이 '입력하신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잘못되었습니다. 다시 확인해주세요' 라는 안내문구가 출력되는데요. 이메일 미인증 사용자에게는 '이메일 인증을 위하여 메일함을 확인해주세요.' 등의 다른 안내메세지를 출력할 수 있을까요?

 

- 인증메일의 발송주기를, 여러번 시도할때가 아닌, 최소 1시간 주기.. 또는 2시간 주기.. 간격으로 여러개의 이메일이 중복발생되지 않도록 변경이 가능할까요?

 


 

Gmail 4분 지연 문제의 해결이 근본적이겠으나, SMTP를 사용할 경우 어려울듯 하네요..ㅠ-ㅠ...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