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댓글이 갑자기 안달리는 현상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항상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워드프레스 댓글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현재 비 로그인자도 댓글을 달 수 있도록 설정해놓았습니다. 설정 창은 캡처하여 이미지 첨부합니다.

 

1. 만약에 '안녕' 이라는 두 가지 글자만 댓글창에 써보면 <이름, 이메일 주소, 댓글 모두를 작성해 주세요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 문구는 제가 Loco Translate를 이용하여 바꾼 것이고 원래 문구는 <Please complete all the required fields.> 입니다.

즉, '안녕' 이라는 두 글자만 입력할시 지금 워드프레스는 이것을 입력하지 않은 것과 똑같은 것으로 취급하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안녕하세요'를 입력하면 <Please complete all the required fields.>가 아닌 다른 문구가 나옵니다.

2. 그러면 이제 '안녕하세요'라고 입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댓글을 등록하고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라는 문구가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 문구만 나올 뿐 댓글 등록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제가 죽을 때까지 댓글이 등록되지 않을 것 같다는 예감이 듭니다. 구글 개발자 도구로 확인해본 결과, 자바스크립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만 제가 자바스크립트를 몰라 확실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래에 자바스크립트 오류를 캡쳐하여 첨부합니다. 근데 흥미로운 점은 '관리자'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댓글을 달아보면 댓글이 달린다는 것입니다. 오로지 '고객' 혹은 '구독자'들만 댓글을 달 수가 없는데 당최 그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위에 첨부한 댓글 설정을 보시면 저는 분명히 로그인만 하면 댓글을 모두 달 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정리하면 문제는 이와 같습니다. 

첫째, 두 글자 입력시 워드프레스가 입력 안 한 것과 똑같이 취급하여 입력이 안된다.

둘째, 두 글자 이상 입력하더라도 댓글입력이 안되고 이는 자바스크립트 오류인 것 같다.

이와 같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따뜻한 연말되시길 기원합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