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 문제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테마를 업그레이드 하였는데, 무슨 일이지 업그레이드를 한 이후로 콘텐츠 썸네일이 모조리 사라져 버렸습니다.

혹시 코스모스팜 님께서는 썸네일이 보이시나요? 위에 큰 사진이 아닌 아래 글씨 위에 있는 썸네일 입니다.

저는 너무 놀라서 테마 개발자에게 연락을 하였고, 그는 플러그인 문제일 수 있다면서 플러그인을 확인해보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홈페이지에 설치된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하여 보았지만 여전히 썸네일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로컬에서 새로 만든 워드프레스와  똑같은 플러그인들과 똑같은 테마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로컬에서만 썸네일이 잘 나오고 워드프레스에서는 아직도 썸네일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지금 쓰고 있는 이 노트북이 아니라 <데스크탑 컴퓨터 - 상대적으로 홈페이지에 접속을 많이 하지 않은 컴퓨터>로 홈페이지를 접속해보니 썸네일이 모두 잘 나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이를 테마 개발자에게 말하였더니, 페이지 캐시, 브라우저 캐시, CDN 캐시를 모두 삭제하고 다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W3 TOTAL CACHE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시키는대로 하였지만 여전히 제가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에서는 썸네일이 나오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과거에 홈페이지에 들어가 본 적이 있는 기기들에서는 모두 썸네일이 나오지 않습니다. 오로지 과거에 홈페이지를 많이 들어가 본 적이 없는 기기에서만 썸네일이 잘 나옵니다.

그러자 테마 개발자는 혹시 호스팅에서 캐시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물음을 제게 던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호스팅 업체인 카페 24에 문의하였는데 다음과 같은 답변이 왔습니다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일까요? 그리고 저 디랙토리에 있는 캐시들을 다 삭제해보아도 괜찮을까요? 

너무 혼라스러워 여기에 글을 남깁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