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커머스 성, 이름을 어떻게 합쳐야할까요?

가입 시에는 폼을 안보이게, 주문(결제)시에는 국내 플러그인을 써서 숨겼는데

중요한건 이게 신규 가입자만 해당이 된다는 겁니다.

 

기존 가입자들은 Last Name, First Name에 다 기입해서 적었는데 요 두놈들을 어떻게 합쳐줘야할까요?

db에서 합쳐야하는지 아니면 우커머스 내에서의 다른 트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사이트는 유저 데이터 다날리고 시작한 곳도 있더라구요 ㄷㄷ..

서버는 aws를 사용합니다.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 성과 이름을 합치는 질문과 관련해서 우커머스에서의 다른 트릭은 없습니다.

    db를 백업 받은 후에 db에서 처리해 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ps. 우커머스는 결제페이지에서 우리의 문화와는 다르게 입력내용이 너무 많습니다.

    자칫 구매고객이 최종 입력단계에서 이탈할 것 같은 불안감마저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화면에서...)

    이런 문제를 다소나마 해결해 주는 플러그인이 있어서 적용했는데, 커스텀만 잘하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관련 플러그인 : WooCommerce Checkout Field Editor (Manager) Pro

  • 안녕하세요?

    우커머스는 최종적으로 회원가입과 sns 로그인 등이 최대 관건인 것 같습니다.

    아직 이 부분은 저도 스터디할 과제로 남겨두고 있습니다^^;;;

     

    저도 소셜로그인과 관련해서 코스모스 팜에서 회원가입 플러그인을 약1달여 전에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WP-Members 를 기본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제가 상기 댓글에서 언급한 아래 플러그인과의 충돌 관계 등을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WooCommerce Checkout Field Editor (Manager) Pro

     

    현재는 비회원도 주문할 수 있게끔 처리해 놓아서 해당 플러그인만 설치해서 운영중입니다.

    즉, WP-Members 와 코스모스팜의 회원관리 플러그인은 비활성화 된 상태입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저도 스터디를 하면서 코스모스팜에 질문할 내용들이 꽤나 많을 것 같습니다.

    아직 저도 준비중이라 답변이 미흡합니다.

     

    참고로 작년에 KBoard 작업을 하면서, 아래의 멤버십 플러그인을 사용했는데,

    기능이 매우 뛰어나고 클라이언트가 요구했던 모든 내용들을 해결했는데, 많이 복잡해서 짧은 시간에 처리하느라 애 좀 먹었습니다.

    Ultimate Membership Pro WordPress Plugin

     

    즉, 저의 경우에는 현재로서는 WooCommerce Checkout Field Editor (Manager) Pro , Ultimate Membership Pro WordPress Plugin

    WP-Members , 코스모스팜의 회원관리 4개의 플러그인의 기능과 중복 상충관계, 성능 테스트 등을 스터디해야 하는 과제가 있는데

    현재로서는 다른 건으로 인해서, 당분간 이와 관련해서는 시간을 할애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좋은 답변을 달아주시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생각해보니

    경우에 따라서는 반드시 두 필드를 합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워드프레스의 get_user_meta() 함수를 사용하면 사용자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get_user_meta(get_current_user_id(), 'first_name', true);
    get_user_meta(get_current_user_id(), 'last_name', true);

    이렇게 사용하시면 first_name과 last_name 값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현재 남아있는 필드에 first_name 과 last_name 값을 모두 출력해주시면 될 듯합니다.

    이전에 가입해서 값이 있으면 출력이 될 것이고,

    새로 가입한 사용자는 값이 없으니 출력이 안될 것이니 딱히 문제는 없을 듯합니다.

     

    다시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현재는 하나의 이름 필드만 있겠죠?

    그 이름 필드에 first_name 과 last_name 값을 모두 출력해보세요.

    고맙습니다.

  • @아담슨 님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플러그인이 Ultimate Member 등의 플러그인과도 호환이 되는지요?

    결국 위의 첫번째 문제는 db처리를 해야곘군요 ㅠㅠ

  • @스레드봇 님

     

    와... 이런 방법도 있었네요.

    예문까지 알려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다 :)

    db 건드리는 리스크 보단 이 방법이 좋겠네요 ㅎㅎ

  • 안녕하세요?

    우연히 글 보고 관련된 궁금한 점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ㅠㅠ

    결제하기 페이지에서는 "이름" 하나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었는데 나의계정>계정정보 페이지에서는 성과 이름 필드가 따로 있어서요...혹시 결제하기 페이지처럼 "이름"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죄송하지만 한가지 더 여쭤보자면, 이메일로 가입시 이메일 ID가 닉네임?이 되는데 닉네임도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ㅠ

  • @jkan 님

     

    네, 제가 그 부분땜에 애를 먹어서 질문 글을 올렸습니다.

    결제 모듈은 어떤 걸 사용하시는지요?

     

    첫번째 질문은 필드를 하나 없애주세요. 그러면 이름이나 성 하나만 남겠죠?

    닉네임 또한 변경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