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커머스에 주목해야만 하는 3가지 이유

우커머스는 한마디로 워드프레스 쇼핑몰 플러그인입니다.

이런 쇼핑몰 플러그인이 없었다면, 워드프레스 자체도 별로 매력적이지 못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워드프레스가 CMS 플랫폼이고, 블로그형 홈페이지로서 장점이 있지만,

실제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다보면

비주얼 측면까지  멋드러진 웹사이트를 만들기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웹상에서의 홈페이지는 기본적으로 브랜드 홍보나 직접적인 수익을 목적으로 합니다.

보기에도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은데, 비주얼적으로 허접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라면

별로 매력이 없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워드프레스 홈페이지가 갖는 장점은 이제 세가지 정도로 좁혀집니다.

첫째- 모바일 접속이 대세인 상황에서 반응형 웹으로 제작하기 쉽다.

둘째- 웹최적화에 적합하기에 마케팅 비용을 효율화 시킬 수 있다.

셋째- 추가적인 기능을 담당하는 플러그인 생태계가 매우 발달되어 있어서 기능확장성이 뛰어나다. 입니다.

 

그러나 5년간 국내에서의 워드프레스 시장 변화를 매일 같이 지켜본 저로서는

위의 3가지 장점이 웹사이트의 변화환경을 크게  뒤흔들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이처럼 워드프레스가 국내에서 변혁적인 판도 변화를 이끌어내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유일하게 이 것을 견인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생각해 봤습니다.

 

그 것은 바로 '우커머스라는 쇼핑몰 솔루션'입니다.

저 또한 우커머스라는 쇼핑몰 솔루션이 없었다면, 이렇게 힘들게 워드프레스에 집중하지는 않았을 겁니다.

 

본 토픽의 결론입니다.

우커머스에 주목해야만 하는 3가지 이유!

첫째- 세계 최고 수준의 쇼핑몰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 워드프레스를 쉽게  포기하지 않은 첫번째 이유입니다.)

둘째- 인터넷 마케팅을 촉진하는 Add On 형태의 다양한 솔루션들이 이미 출시되어 있고 앞으로도 계속 출시될 예정이다.

셋째- SNS 연계, e-Mail 마케팅, 문자서비스 등 심도 높은 마케팅 서비스와 잘 연계되어 있다. 입니다.

 

우커머스 플러그인이 없었다면, 저는 워드프레스 제작을 직업으로 선택하지 않았을 겁니다.

 

추가로 KBoard도  국내환경에서는 꼭 필요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등극하였네요^^

짬짬이 시간내서 워드프레스와 관련된 이런 저런 생각들을 올리려고 합니다.

 

* 본 게시글은 답변을 필요로 하지 않는 개인적인 단상입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