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메인페이지를 2개 part 이상으로 나누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 사이트 개발의 최종단계로 '메인페이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메인페이지를 만들다 보니, 들어가야 할 내용이 좀 많습니다^^;;

이것을 한 페이지내에 전부 담으려다 보니 페이지 자체의 덩치가 커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모바일에서 로딩할 때, 전체를 한꺼번에 불러오니까 시간도 오래 걸리는 것 같고요.

그래서 생각해 낸 것이.....--> 페이지를 여러개로 나누어서 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즉, 메인 페이지에 들어갈 내용구성이 총 10개 콘텐츠라면,

한 페이지에는 5개만 들어가고, 나머지 5개는 다른 페이지에 넣었다가 추가로 불러오는 방식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그동안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고 있는데 아직 해결을 못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page나 post내에서 php 코드를 사용해서 불러오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allow-php-in-posts-and-pages 라는 플러그인도 조금전에 설치해서 사용하려는데

워드프레스 함수에 취약하다보니 쉽게 해결하기가 어려운 것 같아서 이 곳에 질문을 드립니다.

 

(질문 요약)

- 메인페이지에 들어갈 내용을 여러페이지로 구성해서(나누어서) 만든다.

- 사이트에 접속하면 여러개로 나누어진 페이지가 한개의 메인페이지로 만든 것 처럼 전체가 보인다.

- 여러개로 나누어진 페이지는 중간에 약간의 간격이 있으면 디자인 상으로 더욱 좋다.

입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 로딩 시간이 오래 걸리는게 문제인가요?

    그렇다면 php로 파일을 나눈다해도 로딩시간은 같을듯 하네요 (정리면에서는 좋을 듯 합니다)

    대신 자바스크립트(jQuery)로 비동기로 페이지를 로딩하는게 훨씬 로딩속도에서 이득이 생깁니다.

    흔히 ajax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 로딩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메인페이지를 유지 관리하는데 나누면 편리하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메인 바디 부분이 한통으로 길게 나열되는 것 보다는

    중간 단락이 있는 것처럼 분리되어 보이면 디자인 구현측면에서도 활용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즉 메인페이지를 A, B로 나누고,

    맨처음에 A페이지가 나오면서 뒷부분에서 B페이지를 호출하면

    A 페이지 다음에 B페이지가 이어져서 화면에 뿌려지는 방법을 오랫동안 찾고 있는 중입니다.

     

    즉, 로딩시간과는 무관하고 페이지 디자인상에서 여러가지 다양한 내용들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유지보수 측면이나 비쥬얼 측면에서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렇습니다 ^^

     

    그래서 제생각에는 A페이지 끝부분에서 B페이지를 호출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 페이지, 포스트 등에서 php 코드를 실행하고 가져오는 방법은 보안상 문제가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관리자만 작성이 가능하다면, 조금은 안심입니다.

    플러그인이나 테마 등도 꼭 하나의 파일 안에서 모든 작업이 이루어 지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상당히 다양하게 제작자의 의도대로 파일들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php의 incude 등을 사용해 여러 파일들을 불러와서 한 페이지에 보여주죠.

    테마를 수정해야 할 듯 하네요.

    include '파일명';

    이런식으로 외부 파일을 불러오는게 가능합니다.

    간격은 결국 html 코드로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죠, CSS 속성 또는 <p>태그 <br>태그 등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기술적인 내용을 글로 남겨드릴 수 있으나, 이러한 방법론 관련해서는 그 범위가 넓고 구축된 결과물에 따라서도 달라질 듯 합니다.

    작접중에 막히는 부분 질문 주시면 그때마다 답변을 달겠습니다^^

  • 스레드봇님!

    include '파일명'; --> 이 힌트만으로도 원하는 답변의 95%를 찾은 것 같습니다.

    항상 도움만 받고 감사합니다. 저도 도와드릴 일이 있으면,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온.오프라인 마케팅분야에서 10년이상의 필드 경험을 갖고 있어서

    클라이언트들의 실제적인 니즈 파악에 일가견을 갖고 있습니다.

    나중에 제가 도움이 될 수도  있겠네요^^*

     

    오늘 답변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