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 입력 수정할 수 있는 php 파일은 어디에 있나요?

게시판을 구입해서 설치했는데 수정할 부분이 많아서 커뮤니티 열심히 찾아보고 있는데 소스를 해당 php파일 찾아서 수정하라는데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K보드 부분을 아무리 뒤져봐도 css나 뭐 그 비슷한 파일이 없어요. ftp로 제 계정 들어가봐도 워드프레스 관련 항목만 있고. 어디로 가야 하죠? 답변에서 말하는 php 파일 찾아서 고치려면.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 스킨 파일을 수정하시려면

    FTP로 서버 접속하신 다음 아래 경로로 접근하시면 됩니다.

    /wp-content/plugins/kboard/skin/venus-webzine

     

    목록에서 썸네일 이미지로 보여지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썸네일로 등록된 이미지

    2. KBoard 미디어로 등록된 이미지

    워드프레스 미디어로 등록한 이미지는 보이지 않습니다.

  • 아, 그리고 글 내용에 첨부된 이미지 따로, 목록에 뜰 썸네일 이미지 따로 등록하는 게 성가시더라고요. (제가 구입한 스킨은 비너스 웹진인데요) 글목록에 따로 별도의 썸네일 등록과정 거치지 않고 글 내용에 첨부된 이미지가 목록에도 저절로 뜨게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주말인데 시간 내어 답변 주시고 고맙기도 하고 괜히 죄송하기도 하고 그렇네요. 알려주신 대로 찾아서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에서 썸네일 이미지로 보여지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썸네일로 등록된 이미지
    2. KBoard 미디어로 등록된 이미지
    워드프레스 미디어로 등록한 이미지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은 이해가 되는데 2번이 잘 이해 안 됩니다. 비너스웹진 게시판에서 글쓰기를 하면 이미지 첨부할 때,
    1. 썸네일 첨부
    2. 첨부파일 첨부
    이렇게 두 항목이 있거든요. 첨부파일로 등록할 때 이것이 워드프레스 미디어로 등록되고 있는 건지 케이보드 미디어로 등록되고 있는 건지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궁금한 게, 썸네일로 등록한 이미지는 그냥 목록에만 있고 글 내용에서는 아예 안 보이더라고요. 목록에만 작게 비쳐지는 이미지가 무슨 의미나 효용이 있나요?

  • KBoard 미디어 추가는 글 작성 에디터를 워드프레스 내장 에디터로 하시면 나옵니다.

    에디터 링크나 정렬등의 기능이 있는 툴바에 보시면 이미지로된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이미지로 된 아이콘을 누르시면 KBoard 미디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만 작게 비쳐지는 이미지가 무슨 의미나 효용이 있나요?"

    목록에만 이미지가 나왔으면 하는 사용자분들이 있습니다^^

    스킨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전적으로 사용자분들이 판단을 하며, 각자 다양한 목적이 있더라구요.

    쉽게 판단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 케이보드 웹진 게시판에 글을 올릴 때는 워드프레스 내장 에디터가 아니라 웹진 게시판에 딸려 있는 글쓰기 버튼을 눌러 글을 쓰잖아요.

    그 버튼을 눌러 글을 쓸 때 Kboard 미디어로 등록된 이미지인지 아닌지 나와 있지 않아서 여쭤 본 거였어요.

    워드프레스 내장 에디터 말고요. 그런데 생각해 보니 케이보드 글쓰기 버튼을 눌러 글을 쓸 때 첨부파일하게 되면 '필연적으로' 케이보드 미디어로만 등록되겠군요.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