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ard에서 CKEditor 사용 불가능인가요?

현재 운영중인 싸이트에 Kboard 4.9버전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에디터를 변경하고 싶어 CKEditor를 설치 했는데 에디터가 표시가 안됩니다.

kboard 4.9를 업그레이드 하면 사용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워드프레스4.3.3 버전을 쓰고있는데 이게 문제일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다시 질문드립니다.

테마 문제인가 싶어서 테마를 비활성화 했는데 마찬가지여서 테마는 제외 원인에서 제외 되었구요.

관리페이지를 보면 CKEditor가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게시판에서 안나오는거 보면 아무래도 kboard와의 충돌이 거의 확실 시되어 보이네요.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

답변이 없어서 계속 시도 중입니다.

kboard 5.1로 업그레이드 해도 여전히 에디터는 감감무소식 입니다.

---------------------------------------------------------------------------------------------

결론은 Kboard 에서 CKEditor 사용 불가능 입니다.

현재로서는 TinyMCE Advanced 말고는 다른 에디터는 사용할 수 없네요.

대안으로는 MangBoard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CKEditor와 스마트에디터도 사용가능합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 저희 테스트서버에서 확인결과 CKEditor 플러그인 자체가 클라이언트 화면에서 동작하지 않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버전은 4.4.2 이며 CKEditor 플러그인을 제외한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한 후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KBoard도 비활성화)

    순수하게 워드프레스 테마쪽에서 wp_editor() 함수만을 호출했지만 CKEditor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았습니다.

    테마들도 바꿔가며 wp_editor() 함수를 호출했지만 모두 실패하고 관리자 페이지에서만 CKEditor가 나왔습니다.

    https://codex.wordpress.org/Function_Reference/wp_editor

     

    반면 TinyMCE Advanced 등은 정상적으로 동작됨을 확인했습니다.

    CKEditor가 관리자 페이지에서만 동작하는걸 확인 했기 때문에 CKEditor 플러그인이 업데이트 되기 전까지는 사용이 어려울 듯합니다.

    참고로 KBoard는 워드프레스 에디터 관련해서 어떠한 수정도 하지 않기 때문에 KBoard로 인한 에디터 오류가 발생될 확률은 극히 낮습니다.

     

    해결방법에 대한 답변이 아니라 만족하지 않으시겠지만..

    저희도 관련자료를 좀 더 찾아보겠습니다.

    KBoard는 4.9에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항상 백업후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의문점이 드는게 같은 환경에서 망보드는 CKEditor를 선택하면 글쓰기에서 에디터가 잘 나옵니다.

    그렇다는건 Kboard에서도 나오게 할 수 있다는게 아닐까요? 단순 CKEditor 문제가 아닌 것 같네요.

    단지차이점이라면 Kborad에서는 에디터 선택을 WP기본 에디터 선택을 해야 나오게 되어있고, 망보드에서는 CKEditor를 설치하면 에디터선택에 CKEditor선택할 수 있게 나온다는 점입니다.

     

  • 다른 게시판 플러그인은 테스트해보지 못했습니다.

    다만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고 CKEditor 플러그인만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테마에서 에디터를 출력했을때는 비주얼 에디터가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저희도 더 다양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해봐야만 알 수 있을 듯합니다.

    혹시나 테스트해보신 페이지 주소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플러그인과 워드프레스 버전도 알려주시면 좋구요.

  • 테스트 환경 정보는

    wordpress : 4.3.3

    kboard : 4.9

    MangBoard WP : 1.1.8

    CKEditor for WordPress : 4.5.3.3

    망보드 게시판 생성 후 설정에서 에디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 그 셀렉박스에 CK에디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확인해보니 망보드는 CKEditor for WordPress 플러그인을 사용하는게 아니라 자체적으로 CKEditor, 스마트에디터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즉, CKEditor for WordPress 플러그인이 없이도 CKEditor를 출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CKEditor가 필요하시다면 망보드를 사용하셔야 할 듯합니다.

    KBoard는 완전하게 워드프레스 환경을 따르고 있기 때문에 CKEditor for WordPress 플러그인이 업데이트 되기 전에는 사용이 어렵겠습니다.

    KBoard가 다른 플러그인들과 호환성을 염두에 두고 제작되기 때문에 이러한 예기치 못한 문제가 있군요.

    KBoard에서도 다른 에디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