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peed 제거 후 Kboard Captcha 호출

1. 정확한 제품 또는 플러그인 이름

Kboad Defult Skin

 

2. 상세 내용

안녕하세요?

구글의 pagespeed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기록 지연 등 여러가지 복합적인 사유로 내부 에러가 누적되면서 며칠 만에 서버가 다운되는 현상이 있었네요. *.conf에서 mod_pagespeed OFF로 수정하여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pagespeed 기능을 비활성화하고 간단한 캐시 프로그램을 돌리니까... 더 가볍고 pagespeed insite 속도도 그럭저럭 잘 나오더군요. 과거에 가끔씩 이미지 사라지는 현상까지 있었으니... 페이지스피드 모듈에는 문제가 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그렇습니다만... 다음과 같은 에러가 일일 수십 건 정도로? 에러 로그에 쌓이고 있는 형편인데요.

[pagespeed:warn] [pid ****:tid *********] [mod_pagespeed 1.9.32.14-0 @7997] captcha_625294812d080.png:0: Resource based on http://어떤  URL/wp-content/uploads/kboard_captcha/captcha_625294812d080.png but cannot access the original

혹시나 하고 구글의 reCaptcha를 적용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에러가 쌓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못된 pagespeed가 엉뚱한 짓을 하고 어떤 흔적을 남긴 것 같습니다만... 한편으로 Kboard 소스에서 뭔가를 호출하기 때문이라는 가정 하에... 혹시 살펴볼 곳이 어디인지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reCaptcha를 쓰고 있는데 여전히 Kboard Captcha를 호출하는 곳은 어디일까요? 뭔가 있다면 Disable 시키는 방법은요?

참고로 Kboard와 부속 기능은 모두 업데이트한 상태입니다. 커뮤니티 글은 검색하고 읽어보았는데 해당 QA가 없다고 생각했고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를...

 

p.s. 케이보드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3. 확인 가능한 상세 페이지 주소

...

 

4. 수정한 코드 내역 (있다면)

...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