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글 내용 확인이 안됩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홈페이지 마이그레이션 과정 중 발생한 에러로 인하여 진행이 안돼서 이렇게 질문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낮은 버전의 wordpress, kboard 게시판, 댓글 버전을 사용하다가 새로 옮겨 가며 최신 버전으로 설치를 한 게 화근이 된 건지 

게시판에 업로드한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현재 정확히 어떤 에러인지 파악이 안 되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 

게시판 메인 페이지는 확인 가능하나 작성된 게시글의 내용물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게시글을 선택할 시 각 게시글에 해당하는 url로 변경이 되나 내용물은 확인이 안 되며 게시판 메인 페이지(게시글 목록 화면)만 보입니다. 

1) 아래 url 까지는 잘 접속이 됩니다. 

http://홈페이지/게시판 목록/ 

2) 게시글 선택 시 아래와 같은 각 페이지에 해당하는 url로 변경이 되나 실질적으로 모니터에서 확인되는 내용은 1) 번의 출력물과 같은 값을 보여줌 - 게시판 목록만 보여준다는 의미 

http://홈페이지/게시판 목록/?uid=13&mod=document&pageid=1 

혹시 kboard 버전에 따라 이러한 문제가 종종 발생하는지 궁금하기도 하며 혹시 도움을 줄 수 있을지 하여 이렇게 문의 남깁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 안녕하세요~^^

    현재 사용 중이신 KBoard 플러그인과 PHP 버전은 어떻게 되시는지요?

    PHP 8 버전에서 KBoard 플러그인 사용 시 일부 문제가 있는 듯하여 내부적으로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에러 혹은 알 수 없는 문제가 있을 때 대응 방법을 참고하셔서

    에러 메시지나 충돌이 있는지 점검해보셔야 할 듯합니다.

    고맙습니다.

  • 답글 감사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php 를 포함한 일부 버전 정보올립니다 .

    php = php 7.2.34

    wordpress = 5.1.9 impreza 테마 사용중

    kboard 버전

    게시판 플러그인 6.0버전

    댓글 플러그인 5.0 버전 

     

    입니다.

     

     

  • 7.2 버전이라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할 듯합니다.

    이전 댓글에 안내해드린 링크를 참고하셔서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는지 확인해보시겠어요?

    비회원으로도 확인 가능한 페이지 주소 알려주시면 저희도 살펴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제시해준 방안대로 확인을 해보았으나 아직 해결을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려주신 방법대로 진행하며, 문제의 원인이라고 추측 되는 것을 발견 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하여 조언 부탁드립니다 .

     

    원인이라고 추측되는 에러 

    Notice: add_utility_page는 버전 4.5.0부터 사용 중단되었습니다! 대신 add_menu_page()를 사용하십시오. in /usr/share/nginx/www/wp/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4338
    Notice: get_currentuserinfo는 버전 4.5.0부터 사용 중단되었습니다! 대신 wp_get_current_user()를 사용하십시오. in /usr/share/nginx/www/wp/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4338

    입니다 . 

     

    현재 설치되어 있는 kboard 버전은 게시판 6.0 , 댓글 5.0 버전이나 / 기존에 사용하던 버전은 게시판 4.5 , 댓글 3.7 버전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위 두개의 에러뿐만 아니라 버전업그레이드를 시키며 일부 함수들이 사용되지 않는 에러가 발생중입니다.(create_funtion() ,each()와 같은 에러가 발생 하였으나 위 두 문제는 php 버전에 대한 문제로 추측이 되며, 질문드린 게시판 글이 안보이는 것과는 크게 연관이 없다고 판단 됩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 위 질문에서 빠드린 에러가 하나있어서 추가 드립니다.


    Deprecated: Function create_function() is deprecated in /usr/share/nginx/www/wp/wp-content/plugins/seo-ultimate/plugin/class.seo-ultimate.php on line 1656

     

    ※ 작성한 글의 수정이 권한의 문제로 되지 않아서 다시 새롭게 글을 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create_function() 함수가 php 7.2 버전에서는 depercated 됐습니다.

    구버전의 PHP에서 사용되던 함수들이 최신 버전에서는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버전이나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셔야 할 듯합니다.

     

    추가로, 워드프레스에서 권장하는 PHP 버전은 7.4이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ordpress.org/about/requirements/

     

    워드프레스에서 권장하는 PHP 버전을 사용하시고

    테마나 플러그인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할 듯합니다.

    고맙습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