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후 탈퇴를 해도 재로그인이 가능한 이유가 뭘까요?

현재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체험판 사용중입니다.

체험판이라서 그런지 어떤지 몰라도 문제점이 더러 보이는 플러그인 같습니다.

 

네이버 로그인을 설정을 완료하고 검수

요청을 하려고 하는데요, 몇 가지 궁금한게 생겼네요.

제가 사용하는 호스팅 업체의 문제인지 컴퓨터의 문제인지 아니면 회원관리 플러그인의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1. 네이버 로그인시 회원정보에서 이름이 등록이 안되는 문제

- 네이버 로그인을 완료하고 사이트의 회원정보로 가면 회원의 이메일은 등록이 되지만 이름은 여전히 공란입니다.  

- 네이버 API 설정에서는 이름, 이메일을 필수로 체크를 해놨는데 이름은 등록이 안되네요.

https://imgur.com/YVYftjT    네이버 API 설정

https://imgur.com/zswTJ7a   회원 로그인 후 회원정보를 보면 이름 항목이 비어 있습니다.  카카오 로그인시는 이름이 등록이 되었습니다.

 

2. 소셜 로그인 후 탈퇴를 해도 그대로 로그인이 가능한 문제

- 그리고 중요한 문제는 회원정보에서 탈퇴를 하고 나서 로그인을 네이버 또는 카카오로 클릭하면 방금 탈퇴를 했는데도 로그인이 되네요.

- 로그인이 되고 회원정보로 가면 헐~ 회원 정보가 그대로 살아있고 여전히 탈퇴가 가능한 상태로 보이네요.

- 탈퇴를 다시 하고 워드프레스 모든 사용자에 가면 해당 네이버 아이디는 삭제가 되어 있지만 다시 재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호스팅 업체 관리 페이지에서 FLUSH CACHE 를 해도 여전히 로그인 화면에서 네이버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고

  워드프레스 모든 사용자를 보면 탈퇴한 사용자가 다시 살아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런 문제는 어떻게 해결을 할 수 있나요?

 

https://imgur.com/7QaSXVo   카카오와 네이버로 로그인 후 모든 사용자 리스트에 카카오/ 네이버  회원이 등록이 되었습니다.

https://imgur.com/VMKE1xk  각 회원으로 로그인 후 회원정보에서 탈퇴를 신청합니다.

https://imgur.com/bVwAqEM  각 회원의탈퇴가 되었습니다.

https://imgur.com/hdHnj7L   모든 사용자 리스트에서 카카오 / 네이버 회원이 삭제되었습니다.

https://imgur.com/i83otpG  하지만 삭제를 했지만 여전히 카카오 / 네이버로 로그인이 됩니다. (카카오, 네이버 모두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나 기타 정보동의 화면 없이 그냥 로그인이 된겁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