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결제 무료 이용기간 지정시 이슈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플러그인 사용해서 정기결제를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많은 경우를 다 테스트 해본 결과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요구사항은 1개월 단위의 정기 결제에서 7일간의 무료이용기간을 지정하려고 하는 상태입니다.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첫 결제 가격을 0으로 지정한 경우

    • 주문시 가격에 지정된 금액을 결제후 자동 취소됨

    • 주문의 가격은 0원으로 설정되어서 그대로 놔두면 2번째 결제에 실패함

    • 주문을 수정하여 가격을 원래 가격으로 지정하면 2번째 결제부터 성공함

  2. 첫 결제 가격을 0이 아닌 값으로 지정한 경우

    • 주문시 지정된 첫 결제 가격으로 결제가 되고, 취소가 안됨.

    • 주문에 가격에 상품의 가격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2번째 결제가 잘 됨

 

기대하는 것은 

첫번째 경우에서 주문의 가격이 0원이 아닌 상품의 가격이 설정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고객이 주문 후 관리자가 따로 해줄 것이 었습니다.

두번째 경우는 주문후 자동 취소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원래 스펙인지 버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 안녕하세요~^^

    1.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플러그인 정기결제 상품 주문 시

    결제 후 취소가 되는 건 "첫 결제 무료 이용기간"을 설정하셨기 때문입니다.

    첫 결제 무료 이용기간 설정 시 실제 사용 가능한 카드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실제로 결제 후 성공 시 다시 결제를 취소하게 됩니다.

    "정기결제 기준 가격" 설정이 "이전 결제된 가격으로 결제"로 되어 있다면

    "상품에 설정된 가격으로 결제"로 설정하신 후 확인해보시겠어요?

    워드프레스 관리자 -> 정기결제 -> 상품 -> 상품 선택 -> 결제 정보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두번째 내용은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첫 결제 가격은 상품을 처음으로 구매할 때 적용됩니다.

    원래 가격이 10,000원인 상품이 있다면 첫 결제 시에만 1,000원이 할인된 9,000원으로 적용하고 싶으시다면

    가격 입력 필드에는 10,000원을 입력하시고 첫 결제 가격 입력 필드에는 9,000원으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첫 결제 가격 설정하고 상품 구매 시 어떤 이유로 주문을 취소해야 하는지 알려주시겠어요?

    고맙습니다.

  • 1. 첫 결제 가격을 0으로 지정한 경우, "상품에 설정된 가격으로 결제"으로 지정하면 주문에 가격이 "0"으로 나와도, 두번째 결제에서 상품에 설정된 가격으로 결제가 되면서 정상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러면 관리자가 상품의 가격을 바꾸면 이전에 결제한 고객들도 새로 바뀐 가격으로 결제를 하게 됩니다. 기존 고객이 받아들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가격을 바꾸려면 기존 상품의 가격을 바꾸지 않고, 상품을 새로 등록해서 교체를 하면 되기는 합니다. 이것이 옳은 방법인지?

    2. 두번째는 첫결제 무료이용 기간을 지정하는 것이 목표였는데, 고객이 주문시 주문의 가격이 0원이 되어서 첫 결제 가격을 0이 아닌 값으로 설정을 해본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해결이 되는지 시도해본 것입니다.
    하지만 이경우에는 첫결제가 취소가 안되서 올바른 시도는 아닌 것으로 생각됩니다.

    목표는 첫결제 무료 이용이간을 1주일 지정한 상품을 고객이 결제를 하면 관리자가 별도의 조작 없이 1주일 후에 정상 결제가 되는 것입니다.
    현재는 관리자가 주문에 들아가서 0으로 지정된 가격을 원래 상품 가격으로 변경을 해야지 2번째 결재가 정상 진행 됩니다.
    아니면 안내해주신대로 "상품에 설정된 가격으로 결제"를 지정하는 것인데, 이렇게 하면 해당 상품의 가격을 바꾸면 기존 고객에게 영향을 받는 문제가 생깁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플러그인 정기결제를 개선하여 업데이트했습니다.

    기존 첫 결제 무료 이용기간을 설정한 상태에서 정기결제 기준 가격 설정을

    이전 결제된 가격으로 결제로 설정할 경우 이전 결제된 가격이 0원이기 때문에

    상품에서 설정한 가격으로 결제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신 후에 확인해보시겠어요?

    KBoard(케이보드)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 스토어 메뉴에서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KBoard(케이보드) 플러그인이 설치되지 않았다면,

    FTP로 접속해서 파일을 업로드(덮어쓰기) 해주셔야 합니다.

    /wp-content/plugins/cosmosfarm-members 경로에 최신버전 파일을 업로드(덮어쓰기) 해주세요.

     

    KBoard(케이보드) 게시판 스킨과 플러그인 설치 방법도 참고해주세요.

    고맙습니다.

  • 안녕하세요. 버그가 해결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첫 결제 무료 이용기간을 설정한 경우

    1. "첫결제 가격" 설정대로 결제가 되었다가 취소가 되며(0원이면 원래 가격)
    2. 주문의 가격은 "0원 (첫 결제 무료)"로 나오며
    3. 2번째 결제 시에는 상품 정보에서 가격을 가져와서 정상적인 가격으로 결제가 됩니다.
    4. 이때 무료 이용기간에 상품의 가격의 바뀌면 바뀐 가격으로 결제가됩니다.
    5. "이전 결제된 가격"으로 설정된 경우 3번째 결제 부터는 상품 가격이 바뀌어도 이전 가격으로 결제가 됩니다.

     

    이러한 로직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아주 훌륭하게 수정이 되었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