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MS 사이트인데, 게시판이 깔려있지 않은 페이지에서 호출 문제

LMS 교육 제공 사이트인데,

Course 페이지에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 해당 페이지에 KBoard는 이용하고 있지 않음에도

사이트주소/courses/?kboard=id 값을 호출합니다.

때문에 해당 페이지에 게시판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로딩 속도가 지연되는데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 안녕하세요~^^

    뭔가 오해가 있는 듯합니다.

    주소에 있는 kboard=id 이것은 실제 KBoard(케이보드) 플러그인에서 사용하는 형식이 아닙니다.

    KBoard에서 아이프레임으로 보기 혹은 고유주소 설정이 있는데요.

    이 설정의 경우 kboard_id=id 형식으로 호출되는 것만 인식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kboard=id 이것은 KBoard(케이보드) 플러그인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원인을 찾아보셔야 할 듯합니다.

    사용 중인 플러그인을 하나씩 비활성화해서 확인해보세요.

    기본 테마로 바꾸고 확인을 해보세요.

     

    그리고 게시판이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에서는 게시판 기능이 동작하지 않기 때문에 로딩 속도 지연과는 무관합니다.

    또한 KBoard(케이보드) 게시판은 수십만 개의 게시글을 입력 후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최적화로 인하여 수십만 개 게시글이 추가되어 있어도 로딩 속도 지연은 크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로딩 속도가 느리다면 PHP 버전을 7.3 버전 이상으로 업데이트하시고 데이터베이스(DB) 버전도 업데이트를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문제의 원인이 케이보드 보다는, 검색 필드값을 다소 괴상하게 설정한 테마쪽에 있다는 사실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 질문 의도는 케이보드가 잘못되었다는 것이 아니라, 해당 검색 필드에서 케이보드 검색결과를 제한토록 하여

    kboard=id 값을 불러오지 못하도록 제한하는 것으로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케이보드 비활성화시에는 kboard=id값을 비롯한 특정 검색 값을 호출하지 않으므로 딜레이가 발생하지 않음)

    따라서 어떻게 검색값을 제한할 수 있는지 어드바이스를 부탁드린 것인데... 테마 개발자한테 물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문제 해결을 위한 어드바이스가 가능하다면 부탁드리겠습니다.

     

  • 음.. 제가 잘 이해를 못한 것 같습니다..

    우선은 kboard=id 이 값이 있을 경우 어떻게 KBoard(케이보드)와 연결되는지 삽입한 코드나 설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보통은 주소에 kboard=id 값이 있다고 해도 KBoard(케이보드)와 어떠한 상호작용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KBContentList.class.php 파일을 보시면 아래와 같은 필터들이 실행되고 있습니다.

    kboard_list_select
    kboard_list_from
    kboard_list_where
    kboard_list_orderby

    필터에 코드를 추가하시면 게시판 검색 결과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 그리고 어떠한 코드가 특정 페이지에서만 실행되도록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현재 페이지 ID 값을 가져와 체크할 수 있습니다.

    global $post;
    echo $post->ID;

    또는 아래 처럼도 가능합니다.

    global $wp_query;
    echo $wp_query->post->ID;

    고맙습니다.

  • 음..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어드민 계정에서 좀 살펴봐 주실 수 있을까요...?

    예상치 못한 애매한 문제때문에 Kboard를 못쓰게 되기는 싫어서... 기부금이 필요하다면 지불드리겠습니다.

     

    https://imgur.com/E0XJgEy

     

    ↑해당 이미지로 다시 설명드리자면,

    Kboard 비활성화시에는 /courses/ 페이지 접속 시 kboard=0 값을 호출하지 않으므로 문제가 없으나

    Kboard 활성화시에는 /courses/ 페이지 접속 시 kboard=0 값을 호출함으로써 1~2초간의 딜레이가 발생합니다.

    /courses/ 페이지에서 케이보드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예측컨데,

    Kboard가 전체검색결과 값에 포함되는 것이 원인인것 같아서

    (/courses/페이지는 코스를 검색하는 기능이 있으며, 모바일 서치 필드 사용시 전체 검색결과가 반영되는 경우도 있었는데 해당 기능인 지운 상태),

     

    https://imgur.com/OAUhjHl

     

    ↑ Kboard 스킨의 editor-fields 파일 내의 167부터 177까지, 전체검색결과와 연관되는 내용을 삭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문제 해결은 되지 않네요. 

     

    케이보드와 테마간의 충돌 문제는 확실한데, 테마쪽 문제라고 판단됨에도 불구하고

    플러그인쪽 문제라고 패스해버리는 바람에 문제 해결에 가닥이 잡히질 않네요 ㅜㅜ

     

    사이트는 블라인드로 운영중에 있어서, 혹시 메일주소 알려주시면 그쪽으로 어드민 아이디와 비밀번호 전달드리겠습니다.

    문제가 되는 페이지와 요구사항은 메일에서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가능하신지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고객지원 쪽 이메일로 관리자 계정과 FTP 접속 정보를 보내주시면 확인 해볼 수 있을 듯합니다.

    그런데 무상으로 봐드리는 것이라 오래 보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다른 문의글이 계속 있어서요..^^;

    메일 부탁드립니다.

  • 무상으로 봐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차라리 유상으로 꼼꼼히 살펴주셨으면 합니다.

    테마 개발자는 자기가 써본 플러그인이 아니라고 해결이 어렵다고 해서 난감하네요 흑흑

    저도 좋은 플러그인을 무상으로 이용하기는 좀 그러하니... 차라리 잘됬다고 봅니다.

    고객지원 이메일 드릴 때 기부금 같이 적어두겠습니다. 부족하시면 말씀주세요. 감사합니다.

    (문제가 되는 사이트는 취미로 1인 개발이라 많이는 못드리는점 아쉽게 생각하며...
    혹 부족하다면 말씀주세요. 혹시 가능하다면 버디프레스와 연동되는 Kboard 개발도 의뢰드리고 싶은데...
    유상으로 이런 문의가 가능한지 다음에 여쭙겠습니다. 그때는 아마도 1~2년 후일테고 여유도 좀 생길테니 많이 챙겨드리겠습니다 ㅜㅜ)  

  • 후원금과 메일 드렸습니다. 살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밤새 살펴주시다니 ㅎㅎ 문제없이 잘 작동하네요~ 꼼꼼히 살펴주셔서 감사합니다!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