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ard에서 워드프레스 에디터 등 다른 에디터 사용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KBoard를 요즘 열심히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속도가 많이 느려진다는 지적이 있어서 상당히 꺼려했었는데 생각보다는 느려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KBoard는 자체 편집기를 사용하고 자체 파일저장 공간을 가지고 나름 암호화해 보관한다고 들었습니다.

이러한 KBoard 정책도 나름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저의 고객은 KBoard에서 사용한 미디어 파일을 다른 워드프레스 앱이나 플러그에서도 같이 사용했으면하는 의견이 있습니다. 그리고 더 나은 UX를 가진 편집기를 상요해보고 싶은 생각도 있습니다.

이렇게 미디오를 통합하고 사용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KBoard가 나쁘다는 이야기는 절대 아닙니다) 다른 에디터를 사용할 수가 있는지요?

아마 KBoard를 설계 시 나름 철학에 의거해 저장 공간을 설계했을 것 같긴합니다만 

혹시 다른 에디터를 사용할 수 있는지 할 수 있다면 어떻게할 수 있는지 알려주시면 진심 감사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 안녕하세요~^^

    KBoard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내장 에디터를 활용하고 있으며

    자체 에디터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KBoard(케이보드) 플러그인에서 KBoard 미디어 추가 및 첨부파일은

    FTP로 접속해서 /wp-content/uploads/kboard_attached 경로에 저장되며

    썸네일은 /wp-content/uploads/kboard_thumbnails 경로에 저장됩니다.

     

    추후 KBoard 미디어 추가 기능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KBoard 플러그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에디터도 늘려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그런데요.

    Kboard 미디어를 이용하지 않고 워드프레스 미디어를 이용하고, 저장도 워드페스 미디어로 저장되도록 수정하는 방법도 있나요?

     

    앞서 말씀드렸지만 미디어 파일을 서로 공유할 필요성이 있어서 이를 검토하게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워드프레스 내장 에디터의 미디어 추가 기능은 글쓴이 역할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글(블로그 포스트) 쓰기가 가능해야 워드프레스 미디어 추가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워드프레스 미디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면,

    관리자가 업로드한 파일을 다른 사용자가 지울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KBoard 플러그인에서 활용하는 워드프레스 내장 에디터 쪽에 표시되는

    미디어 추가 버튼과 KBoard 미디어 추가 버튼은 관리자만 표시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용자 역할과 권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https://wordpress.org/support/article/roles-and-capabilities/

    고맙습니다.

  • 안녕하세요?

    제가 표현을 잘못했네요. 

    제가 하고 싶은 것은 워드프레스 미디어 기능 자체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아니라 

    워드프레스 자체 편집기를 이용해 이미지를 올리는 기능을 사용한다는 것이구요. 이것이 워드프레스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자유롭게 접속해 사용, 편집할 수 있는것을 말한 것은 아닙니다.

    워드프레스 편집기로 이미지를 올리면 이 미지 파일은 미디어 라이브러리에 접근할 수 있는 관리자는 전체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을 것이라는 생각에서 문의한 것 입니다.

    KBoard가 별도 폴더에 저장되고 미디어 라이브러리와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한계를 풀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고민해본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KBoard 미디어 추가 기능과 워드프레스 미디어 기능 호환은

    추후 연구 개발하여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또, KBoard(케이보드) 미디어 추가 기능에서

    CDN등 다른 서버로 업로드하는 기능도 추가해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