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아래 캡챠/버튼/새로고침 문제..분들..

에고.. 무료로 배포하는 모듈인데 관리자님 항상 수고 넘많으시네요.. 유저로써 감사합니다.

쓰레드봇님 친절한 설명도 있지만

내용이 같은거라서 참고로 한번에 말씀드려봅니다.

캡챠가 전에거를 입력해야하는거라던가 수퍼캐시를 쓰면 새로올린 글이 안보인다던가 그런거 전부 서버단 웹 데몬의 ReValidation문제입니다.

단일 웹서버건 프록시건 그리고 memcached건 varnish건 그냥 단순 opcache건 퍼포먼스를 높이기위해 사용하는건 뭘써도 그렇습니다.

각각의 사이트 특성에 맞춘 정교한 설정이 수반되지 않으면 그런 문제 얼마든지 나타날 수 있고요, 단순 php코드인 Kboard와는 아무 관계 없는 문제입니다.

위 문제겪는분들은 KBoard떠나서 나중에 쇼핑몰기능같은거 올리면 같은 이유로 해서 장바구니담기라던가 살펴본 상품목록같은거 나오는 기능들 제대로 동작 안합니다.

제말이 맞는지 쇼핑몰 아무거나 올려놓고 테스해보시면 됩니다.

그게 그렇게 인터넷 강좌같은거나 워드프레스강의(?)같은데서 이야기하는 "어떤 플러그인을 깔면 되고 안되고.." 하는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그리고 버튼 안눌러지는 분은 보니까 서버단에서 코드를 압축해서 js를 한번에 전송하는 식으로 하셨는데 왜그러셨는지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아마 라킷설정으로 속도를 높이시려고 하신것 같은데요, 그러면 도리어 jquery같은게 버전이 안맞으면 먼저올라가는게 우선되니까 충돌하지 않게 순서를 나눠서 전송하거나

그게 힘드시면 최소한 생코드를 나눠서 일부 동작은 푸터같은데에 따로 넣고 올리셔야됩니다.

그냥 참고로요..

 

KBoard항상 감사히 잘 씁니다~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