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게시글 관리를 일반 관리자가 사용가능 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문의사항이 있어 이렇게 글 남깁니다.

저는 사이트 개발을 완료 후 클라이언트에게 넘길때 보통 일반 아이디 하나를 만들어서 게시글 작성,수정,삭제 권한만 주고 그 아이디를 넘깁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이하 슈퍼관리자) 아이디는 제가 개발 및 유지보수 할때 사용하고
일반 아이디(이하 일반관리자) 아이디는 클라이언트가 공지사항 작성이라든가 갤러리 사진을 올린다든가 할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일반관리자 아이디로는 wp-admin 접속을 못하도록 막아놓았습니다.

(예전에 클라이언트 쪽에 슈퍼관리자 계정을 줬더니 이것저것 워드프레스 설정을 만지고서는 사이트가 먹통이되니 자기가 안그랬다 하더군요)

그런데 이번에 클라이언트에서 게시판 간에 게시글 이동을 할 수 있도록 수정요청이 왔는데요.. 이 기능은 이미 wp-admin 내의 전체 게시글 화면에서 너무나 잘돌아가는 기능인데 이것을 일반관리자에게 공개하려니 wp-admin 접근을 허용해야 하고 그렇게 되면 여타 다른 설정이나 플러그인등에 접근이 가능해지니 이건 아니다 싶더라구요. 기존에 KBOARD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전체 게시글 화면을 제가 페이지를 하나 만들고 거기에서 동일한 기능하도록 땡겨올 수 있을까요?

 

가능하다면 방법을 귀띔해주실 수 있을까요? 실력없는 저에게는 너무 어려운 과제네요! ㅜㅜ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