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하기 컨택트폼 기능성 문제

현제 대부분 초기설정대로 kbord의 컨택트폼을 설치한 상황입니다만, 실제로 테스를 해보니 중요한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비로그인 사용자가 문의 글을 남겼을 경우를 예로 말씀드리겠습니다.

 

● 글 쓴 후 이동 화면을 “글쓰기 화면“으로 설정했을 경우

작성자의 연락처를 입력할 수 있는 필드가 없는 이유로 관리자가 답글을 남겨도 확인 할 길이 없음.

(답글이 오면 알림메일을 수신하는 기능도 필요해 보임)

 

● 글 쓴 후 이동 화면을 “작성된 글 화면“으로 설정했을 경우

글 다 쓰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 입력하라고 나옴.

(회원가입도 안 한 상황인데 비밀번호가 어디에 있나요??)

 

또한, 과거의 문의이력을 다른 사용자들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 페이지에 숏코드를 삽입해 봤으나, 각 문의글을 클릭하면 “글쓰기 화면“과 같은 형식으로 표시되는 이유로 가독성이 상당히 떨어짐. https://fxant.net/forum

게다가, “저장하기“버튼과 같은 정체불명의 보턴이 표시되며, “목록보기“를 클릭하면 글쓰기화면이 나타나고, 문의글을 2중으로 표시됩니다.

(가능하면 이 페이지를, 에스크원 스킨 등과 같은 일반적인 게시판 형태로 표시하고 싶습니다. )

 

이상 확인 부탁드립니다.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 안녕하세요~^^

    KBoard 플러그인의 contact-form 스킨은 관리자만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contact-form 스킨은 글 작성 시 자동으로 비밀글로 설정됩니다.

    관리자 이외에 일반 사용자들도 게시글 목록을 볼 수 있도록 수정을 하시면

    작성자는 수정 시 따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옵션 필드를 따로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일반 사용자들도 게시글 목록을 볼 수 있고 옵션 필드를 사용하신다면

    default 스킨으로 대체할 수 있을 듯합니다.

    고맙습니다.

  • 자동으로 비밀글로 설정되는 스킨이었군요.

    그런데,,작성자기 글을 쓰고 송신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이건 어떻게 해결하나요?

    (권한 설정은 모든항목에서 제한없음으로 변경한 상태입니다.)


    그리고...무사히 송신이 되었다고 해도...답변을 어디서 확있을 할 수 있는지요?

    (글 작성시, 자기 메일 주소를 입력도 안했는데)

  • 안녕하세요.

    비회원으로 작성 시 문제가 되시는지요?

    contact-form 스킨은 기본적으로 비밀글로 작성되며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작성자는 비밀번호를 알 수 없습니다.

    회원이라면 본인이 쓴 글을 볼 수 있으며 관리자가 쓴 답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이라면 본인이 쓴 글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일반 사용자들도 게시글 목록을 보려면

    FTP로 접속해서 /wp-content/plugins/kboard/skin/contact-form/admin-list.php 파일의 코드를 복사해서

    /wp-content/plugins/kboard/skin/contact-form/list.php 파일의 코드를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고맙습니다.

  • 네. 위 문제들은 비회원으로 작성 시에 나타나는 문제이며 회원 시에는 또 다른 문제가 나타납니다. 그럼 다시 한번 정리하겠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직접 테스트 해보셔도 좋고요.https://fxant.net

    비회원 문의시

    문의 글을 쓰고 송신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옴. (답변을 어디서 확인 할 수 있는지 모름)

    회원 문의시

    글을 쓰고 송신버튼을 누르면 “메시지가 성공적으로 송신되었습니다“라고 나오나 답변을 확인 할 방법이 없음.  또한, 과거 문의내용 페이지에서 해당 문의글을 클릭하면 답변은 안 나오고 자기가 쓴 글만 이중으로 표시됨.

    (답변을 어디서 확인 할 수 있는지 모름)

    *과거 문의내용 페이지

    https://fxant.net/forum/

  • contact-form 스킨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있는지요?

    이전 댓글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contact-form 스킨은 관리자만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질문, 답변 식의 게시판으로 운영하시려면 default 스킨을 활용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결국엔 contact-form 스킨의 코드를 default 스킨의 코드로 교체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고맙습니다.

  • 처음에는 그냥 심플한 문의하기 양식이 필요했었고, contact-form 디자인을 지금처럼 커스터머이징하는데, 초심자인 저로서는 꽤 많은 시간이 걸린 이유로, 커스터머이징이 완료된 지금 표기하는게 아까워서 여러번 질문을 드렸는데요,,,그럼 다른 스킨으로 시도해 보고 다시 보고 드리겠습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