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 할 때 방문자 수와 수익을 위한 키워드를 추출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현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방문자 수를 올리고 광고수익을 올리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으신가요?

단순히 생각나는대로 블로그 포스팅만 꾸준히하면 될까요?

음... 그럼 블로그 포스팅할 때 혹시 이런 생각은 해보셨나요...?

  • 이 글의 주제가 사람들이 과연 관심이 있어할까?
  • 이 글의 주제에 대한 검색량은 충분히 많을까?
  • 이 글로 나중에 수익이 많이 만들 수 있을까?
  • 이 글로 구글 첫 페이지에 올라갈 수 있는 확률이 높을까?

지금 위와 같은 것들은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전에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사항"으로 미리 분석하고 글을 써야합니다. 

그럼 대체 글을 쓰기전에 어떤 일을 해야된다는 걸까요?

바로 "키워드 리서치" 입니다.

 

글을 쓰기전에 키워드 리서치는 필수적으로 행해져야하는 과정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간략하게 키워드를 추출하는 방법을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구글 검색에 대한 키워드 리서치 방법입니다.

 


 

1) http://keywordshitter.com/ 에 방문해서 글을 쓰기 위한 주제를 넣고 리스트를 만들어내는 버튼을 선택합니다.

2) 리스트로 나온 키워드 아이디어들을 복사해서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 방문해서 복사한 키워드들을 붙여서 검색합니다.

3) 여기서 이미 키워드들의 검색량, 경쟁, CPC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위에서 언급했던 생각들을 이미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4) 좀 더 디테일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부분무료인 KWFinder 키워드 리서치 도구 사이트에 방문합니다.

5) 여기서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와 다르게 키워드에 대한 정확한 월평균 검색량, 키워드 트랜드, 해당 키워드로 첫 페이지로 등록된 경쟁사들의 SEO 점수등 해당 키워드로 글을 쓰기전에 꼭 알아야될 중요한 정보들을 알 수 있습니다.

 


 

핵심은 위와 같이 키워드를 뽑아내는 실제로 구현한 디테일한 과정을 반복하면서 핵심 키워드를 뽑아내는 자신만의 전략을 만들어나가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다들 핵심 키워드를 뽑아내는 능력으로 방문자 수를 쑥쑥올리고 수익까지 잡는 키워드를 뽑아내는 능력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