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글쓰기화면의 글작성모드(비주얼, 텍스트) 고정 방법

안녕하세요
덕분에 케이보드플러그인을 아주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당면한 문제는요 게시판 글쓰기 화면에서 비주얼, 텍스트가 고정이 안된다는 겁니다.

일단 tinyMCE를 사용하기 위해  글작성에디터를 워드프레스 내장 에디터 사용을 적용한 상태이고요.
아시다시피 비주얼모드에서만 tinyMCE가 작동하니까 글쓰기 모드에서 비주얼모드로 고정이 되면 좋겠는데,
이게 또 워드프레스 어드민에서 페이지편집을 할때 텍스트모드로 편집을 하니까 제가 페이지나 글에서 텍스트모드를 선택해 놓으면
케이보드 글쓰기 화면도 텍스트모드로 고정이 됩니다. 이게 제 컴에서만 그러면 아무 문제 없는데 다른 계정 로그인 사용자들에게도 다 영향이 미치더군요..

그래서 저는 홈페이지 수정을 하느라 텍스트 모드로 수정하고 있는데 실제 홈페이지 사용업체에서는 게시판 글을 써야하는데 이게 텍스트모드로 나오니까 tinyMCE가 없어서
홈페이지 오류났다고 연락이 오더라고요.

이게 글을 작성하다 보니 워드프레스 내장에디터 문제인 것 같은데 제가 겪고 있는 문제가 충분히 다른 분들도 겪을 수 있는 문제 같아서 혹시 어떤 해결방법이나 절충안이 있는지 궁금해서 글을 남깁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 안녕하세요.

    아이폰 한글 입력에 대한 문제는

    저희도 충분히 테스트 후에 해결 가능한 방법을 찾게 되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안녕하세요~^^

    워드프래스 내장 에디터가 보통은 사용자마다 화면 표시가 따로 될텐데 전체적으로 적용이 되는건 좀 특이하군요.

    혹시라도 다른 설정이 있는게 아닌지도 확인을 해보셔야 할 듯합니다.

     

    워드프레스 내장 에디터를 단순히 비주얼 모드로 표시되게 하시려면

    아래 코드를 테마의 functions.php 파일에 추가해보세요.

    강제로 비주얼 모드가 표시됩니다.

    add_filter('wp_default_editor', 'my_wp_default_editor', 99, 1);
    function my_wp_default_editor($richedit){
    	return 'tinymce';
    }

     

    wp_default_editor 필터에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https://developer.wordpress.org/reference/hooks/wp_default_editor/

    고맙습니다.

  • 강제로 텍스트 모드로 적용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하는지 코드 좀 부탁드립니다.

    워드프레스 기본 테마로 테스트 중입니다만..

    제 경우에는 비주얼모드에서 입력오류가 있어서요..

    (케이보드 문제가 아니라. 아이폰 사파리 브라우저가 워드프레스기본에디터비주얼모드 와 뭔가 맞지않는것 같습니다. 줄바꿈했는데도 입력시 윗줄로 딸려올라가는 현상이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폰과 맥북에서는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아래의 코드를 테마의 functions.php 파일 하단에 추가해보시겠어요?

    add_filter('wp_default_editor', 'my_wp_default_editor', 99, 1);
    function my_wp_default_editor($richedit){
    	return 'html';
    }

    고맙습니다.

  • 말씀대로 해보았지만, 여전히 비주얼모드 선택이 가능하게 유지되구요..(아이폰과 맥북 확인해보았습니다.)

    어제이후,. TinyMCE 에디터의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데모사용을 해봤습니다. (워드프레스 기본에디터가 이거 맞나요?)  거기 에서도 아이폰으로는 한글 입력시 (엔터키로)줄바꿈 이후 입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첫줄 "가나" 둘째줄"다라" 를 입력하면, "가나나다라 "이렇게 첫줄마지막글자를 한번더 보여주며, 한줄로 입력됩니다.  TinyMCE

    이게 제가 겪는 워드프레스기본테마2017글추가 또는 케이보드 비주얼모드 에서의 문제와 정확히 일치하네요.. (다른 아이폰 2대 에서도 확인했습니다. )

    방법이 없을까요?

    제 사이트는 클릭 입니다.

     adminID : aaaa  

    PW : 1111

    감사합니다. 

  • 무지한 제 의견으로는...

    에디터에서 엔터를 칠경우 "줄바꿈"+"스페이스바 한번(한칸띄우기)"효과가 나도록 할수있을까요?

    내장에디터 비주얼모드의 한글 줄바꿈후 입력 시 문제를 해결할수 있을까 해서 여쭤 봅니다.  (제가해보니까 줄바꿈이후에 스페이스바로 한칸띄우면 잘 입력이 되서요..)

    http://www.cosmosfarm.com/threads/document/9838 이걸 읽어보니.. 위처럼도 가능한가 싶어서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1. 에디터의 비주얼 텍스트 모드 버튼을 표시하지 않게 하시려면

    테마의 functions.php 파일 하단에

    아래의 코드를 추가해보시겠어요?

    add_filter('wp_editor_settings', 'my_editor_settings', 10, 2);
    function my_editor_settings($settings, $editor_id){
    	$settings['quicktags'] = false;
    	return $settings;
    }

    2. 올려주신 링크의 코드를 적용해도 해결되지 않으시는지요?

    워드프레스 내장 에디터에서 엔터로 줄 바꿈 + 스페이스바 효과는

    저희도 방법을 찾게 되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1. 비주얼, 텍스트 선택탭은 잘 사라졌습니다..(일단 다시 원래 functions.php 로 해놓았습니다. 테스트위해서)

    2.네. 제가 올린 링크의 코드는 효과가 없었습니다.
    올린 사진을 삭제할때 텍스트모드에서는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이해 어려워서 , 비주얼모드가 있어야 좋긴합니다... 아이폰 비주얼모드의 한글입력 줄바꿈이후 입력오류 관련 말씀드린것은 혹시 확인되시나요?
    TinyMCE와 한글의 문제가 맞다면 .. 케이보드자체의 문제는 아니지만 아이폰에서의 케이보드 사용이 크게 영향받는것은 사실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면에서 운영자님께서 TinyMCE 측과 의견나누셔서. 방법을 찾아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잘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