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몇가지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케이보드 홍콩에서 가장 큰 커뮤니티를 목표로 사이트및 하이브리드앱 제작중입니다ㅎ

케이보드 덕분에 훨씬 더 손쉽게 고퀄리티로 제작이 되어가고있어 너무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디버깅을 해나가는 작업중에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ㅠ

 

1. getDocumentRedirect 함수를 통해 게시물로 이동하면 (주소/?kboard_content_redirect=1) 게시판 까지는 잘 찾아가지만 카테고리 값을 가져오지 않아서 카테고리까지 선택되지 않는데 방법이 없는지

2. mysql 버전의 문제로 이모지 사용이 불가한 상황에 (utf8mb4 사용 불가) 필터링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가요?

3. 검색할때 404 오류는 이유가 여러가지겠지만 말씀하신 자동설치유무의 문제는 아닌 것 같아요.. 처음설치할때 자동설치를 했습니다.

4. 휴지통을 비활성화 하는게 아니라 검색 시에만 휴지통에 있는글이 검색 안되도록 설정 가능할까요?

5. kboard 게시물 말고 게시판에서도 seo (og 소셜태그) 지원했으면 좋겠습니다. kboard가 페이지 위에 얹히는 구조이기 때문에 seo 플러그인을 쓰면 리스트/게시물을 따로 구분하지 않고 페이지에 관련 소셜 태그가 들어가서 원하는대로 표시가 안되고 seo 플러그인과 순서 문제로 충돌이 발생합니다. 만약 seo 플러그인을 안쓰면 kboard 리스트에서는 읽어들일 소셜태그가 없게되어 문제가 됩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kboard 리스트에서는 페이지의 소셜태그를 생성하고 게시물에서는 게시물의 소셜태그를 생성하면 될 것 같습니다. 현 시점에서 대응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6. 소셜회원가입후 프로필 사진 변경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을까요?

7. kboard 질문답변 검색을 통해 게시판 몇개를 통합하여 보여주는 방법은 적용을 했는데, 이 통합 게시판에서의 전체 게시물 숫자도 통합해서 보여줄 수 없을지요?

8. 모바일버전에서 kboard글쓰기중에 '첨부파일추가'를 누른후 뜬 레이어화면에서 '뒤로가기'를 누르면 글 리스트로 가지않고 글작업중 화면으로 가게 할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사이트주소는 hongsasa.com입니다^^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 1. getDocumentRedirect 함수를 통한 이동은 단순히 게시글로 이동하게끔 하는 기능입니다.

    카테고리나 페이지 등 기타 정보 없이 게시글의 고유 주소라고 보시면 됩니다.

    게시판이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카테고리나 제목 등이 바뀌어도 고유 주소는 변하지 않는 정보입니다.

    이러한 고유한 주소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 있기 때문에 추가된 기능입니다.

    카테고리 등 다른 정보를 추가하시려면 실제 페이지 주소에 + 게시글 정보 + 카테고리 정보 등을 추가하는 방법을 사용하셔야 할 듯합니다.

    현재 어떠한 경우이신지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개선하거나 추가로 도움을 드릴 수 있을 듯합니다.

     

    2. 아직 연구 또는 테스트해보지 못했습니다.

     

    3. 워드프레스의 다른 플러그인과 충돌이 의심됩니다. 다른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거나 테마를 임시로 다른 걸로 변경해서 테스트해보시겠어요?

    우선은 원인부터 파악해보셔야 할 듯합니다.

     

    4. 휴지통 내용이 검색되는 버그는 해결해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5. KBoard는 다른 SEO 플러그인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플러그인과 동시에 사용해도 문제없도록 이미 KBoard에 적용 되어 있습니다.

    Jetpack
    Yoast SEO
    All in One SEO Pack

    게시판 리스트 페이지에서는 위의 플러그인에서 생성한 SEO 내용이 출력되고

    게시글 읽기 페이지에서는 위의 플러그인 내용이 비활성화되어 게시글의 SEO 내용이 출력되는 형태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읽기 페이지를 제외하고 모든 페이지에서 SEO 플러그인 내용이 적용되고 읽기 페이지에서는 게시글 SEO 내용이 출력됩니다.

    위의 플러그인 외 다른 플러그인에서는 테스트되지 못했습니다.

    일부 테마는 페이스북 og 태그가 출력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역시 테마에서 출력하는 건 호환되지 않으니 테마의 SEO 기능은 비활성화하시고 위의 SEO 플러그인을 사용해주세요.

     

    6. 코스모스 팜 회원관리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면 사용자 아바타 이미지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버전에 기능이 없으시면 새로 업데이트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업데이트 방법은 최신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서, FTP로 파일을 덮어쓰기 해주시면 됩니다.

    KBoard가 설치되어 있으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 스토어 메뉴에서 편리하게 자동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7. 기본 기능으로는 없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 쿼리와 코드를 작성해서 적용하셔야 할 듯합니다.

     

    8. 첨부파일 추가 기능 자체는 사용하시는 모바일 브라우저 기능이기 때문에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군요.

    안드로이드, 아이폰도 서로 방식이 다를 거예요.

    첨부파일 추가 기능이 웹 표준 방식이라 각각 업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코드까지 만들어 드리는건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만,

    질문을 개별적으로 적용하신 코드, 페이지 주소 등 상세한 상황 설명을 올려주시면 추가적으로 도움을 드릴 방법을 고민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