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ard와 myCRED 연동하고 포인트에 따라 회원 권한 주기

KBoard와 myCRED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커뮤니티 게시판을 만들려고 합니다.

여기 코스모스팜 스레드처럼요~

코스모스팜 스레드를 누르면 상단 파란 박스에 아래와 같은 말이 써있습니다.

 

사용자 커뮤니티

도움이 필요 하시나요? 아래의 스레드중 알맞은 주제를 선택하고 질문을 올리세요!

포인트가 높을수록 새로운 권한이 생깁니다. 심지어 다른 사용자의 게시물도 관리할 수 있는 슈퍼관리자도 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새로운 주제로 스레드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를 쌓고 회원님 프로젝트의 스레드를 등록하세요.

 

제가 만들려고 하는 것이 바로 위 문구와 같은데요, 회원들이 커뮤니티 게시판을 이용하면서 포인트를 쌓게 하고

포인트가 쌓일수록 추가로 권한을 주는 것 입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포인트가 높아짐에 따라 자동으로 권한을 추가할 수 있는지' 입니다. (플러그인으로 되는지, 커스텀 해야하는지)

 

고민해봤는데 제가 생각한 방법은 이것입니다.

1. User Role Editor로 회원 등급을 만듭니다. 등급1, 2, 3, 4

2. 등급1부터 등급 4까지 권한을 부여합니다. 등급1은 조금, 4는 많이

3. 게시판을 이용해 포인트를 쌓도록 하고 포인트가 높아지면 예를 들어 1,000점이 될 경우 등급1에서 2로 올라가게 합니다.

테스트 해보려고 설치하던 중에 등급1에서 2로 어떻게 올릴것인가에 대한 답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워드프레스 초보라 플러그인 이외의 방법으로는 아직 아무 설정도 해 본적이 없습니다.;

혹시 이런 방법으로 사이트를 운영하고 계시는 분 있다면 (초보자 눈높이로)조언 부탁 드립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