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팜 스레드

FB.api 과 관련하여 궁금한점이 몇개 있습니다.

일단 전에 picture을 이용하여 사진을 올리는 문제가 안되던것는 버젼이 바뀌면서인지 몰라도

같이 링크를 걸어주어야 올라가더군요.

FB.api(
            '/me/feed',
            'post',
            {
                message: "Feed Test",
                picture: "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thumb/4/44/Coraz%C3%B3n.svg/220px-Coraz%C3%B3n.svg.png",
                link: 'http://www.naver.com/',
                name : 'name',
                caption: 'caption',
                description:'description',
                privacy: {
                    description : '아무것도 안나옴.',
                    value: 'EVERYONE'
                }
            },

 

1.message, name, caption, description을 이용하여 Text를 입력할때 기본값 말고 먼가 글씨크기나 색을 바꾸어서 올린 방법이 없나요?

FB.ui(
        {
            method:'share_open_graph',
            action_type:'og.shares',
            action_properties:JSON.stringify({
                object:{
                    'og:url': '사이트 url',
                    'og:title': '제목 내용',
                    'og:description': '내용',
                    'og:image': '이미지 url',
                }
            })
        },

2.FB.api, FB.ui

이번에 공부하면서 FB.ui에서 method:'share_open_graph 라는 것도 사용은 해보았는데

앱을 통해 post를 할때 다른것들은 게임피드에 안올라가는데 share_open_graph는 뉴스피드와 게임피드에 동시에 올라가더군요.

테스트 앱은 카테고리를 게임앱으로 하여 만들었습니다. 어떤 차이점때문에 게임피드라는 곳에 올라가는지 몰르겠던군요.

보통 게임앱에서 보내주는 메세지?피드? 들은 어떤 함수로 구현이 되나요?

 

3. 제가 현재 하려고 하는 작업이 게임피드에 메세지,그림,링크 등등을 올리는 작업인데

facebook for developers에서 어떤 자료를 봐야 하는건지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share_open_graph은 stackoverflow에서 보면서 구현해봤는데 정확한 원리를 이해 못하겠더군요.

무제한으로 웹사이트를 만드세요. (코스모스팜 무제한 라이센스)
무제한으로 웹사이트를 만드세요. (코스모스팜 무제한 라이센스)
  • 공유 할 때 글자 크기나 색상을 지정하는건 페이스북에서 본적이 없군요.

    가능한 방법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share_open_graph 이건 

    FB.ui({
      method: 'share_open_graph',
      action_type: 'og.likes',
      action_properties: JSON.stringify({
          object:'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
      })
    }, function(response){});

    이런식의 예제가 있습니다.

    action_type에 여러가지를 지원하는데요.

    게임쪽도 있습니다.

    action_properties에 오픈 그래프 데이터를 함께 보내시면 될 듯합니다.

    모든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

    좋아요
    개발자는 임의의 모바일 및 웹 플랫폼 간에 작동하는 맞춤 앱 내 좋아요 버튼을 빌드하여 좋아요가 오픈 그래프 통합 앱의 핵심 사용자 환경에 적합하게 되는 방식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팔로우
    og.follows action을 사용하여 앱에서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의 활동을 구독하는 시기를 표시합니다.

    저장
    save.saves 액션을 사용하여 Facebook에서 게시물을 저장하는 사용자를 표시합니다.

     

    도서 앱

    평가
    books.rates 액션을 통해 사용자가 개발자의 앱을 사용하여 도서를 평가했음을 보여줍니다.

    읽음
    books.reads 액션을 통해 사용자가 개발자의 앱을 사용하여 도서를 읽었음을 보여줍니다.

    인용
    books.quotes 액션을 통해 사용자가 개발자의 앱을 사용하여 도서에서 인용했음을 보여줍니다.

    읽고 싶어 함
    books.wants_to_read 액션을 통해 사용자가 개발자의 앱을 사용하여 도서를 읽고 싶다고 했음을 보여줍니다.

     

    피트니스 앱

    자전거, 걷기, 달리기
    fitness.bikes, fitness.walks 및 fitness.runs 액션을 사용하여 개발자의 앱으로 사용자가 실시한 운동을 표시합니다.

     

    게임 앱

    달성
    games.achieves를 사용하여 새로운 게임 기록을 달성한 사용자를 표시합니다.

    축하
    games.celebrate 액션을 사용하여 게임에서 승리를 축하하는 사용자를 표시합니다.

    추월
    games.passes 액션을 사용하여 게임에서 친구의 점수를 추월하는 사용자를 표시합니다.

     

    뉴스 앱

    게시
    news.publishes 액션을 사용하여 뉴스 기사를 게시하는 사용자를 표시합니다.

     

    음식점 앱

    방문함
    restaurant.visited 액션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음식점에 방문했음을 표시합니다.

    방문을 원함
    restaurant.wants_to_visit 액션을 사용하여 음식점에 방문하고자 하는 사용자를 표시합니다.

     

    동영상(영화 및 TV) 앱

    보기
    video.watches 액션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개발자의 앱을 사용하여 동영상을 시청했음을 보여줍니다.

    평가
    video.rates 액션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개발자의 앱을 사용하여 동영상을 평가했음을 보여줍니다.

    보고 싶어 함
    video.wants_to_watch 액션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개발자의 앱을 사용하여 동영상을 보고 싶다고 했음을 보여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sharing/opengraph/using-actions

  •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방향을 잡을수 있을거 같습니다.

    위의 링크와 관련하여 

    facebook 개발자 센터 => 앱 선택 => 대시보드, 설정, 역할, 알림, 앱 검수, Facebook 로그인, 오픈 그래프가 있는데

    그중 오픈 그래프(소식, 액션 유형, 개체 유형)도 지금 적어주신 내용하고 관련이 있는게 맞는지요?

    링크에 있는 내용들이 페북에서 제공해주는거라면

    앱에 있는 오픈 그래프는 제가 먼가 지정을 하여 맞춰서 사용하는거 같은데요?

    제가 이해한 내용이 맞나요?

    ------------------------------------------------------------------------------------------------------------------------------

    위의 링크가 일반 액션과 관련된 내용이라면

    앱에서 오픈그래프를 통해서 맞춤 액션을 만들수 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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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어는 정도는 구현이 된 거 같습니다. 다시 삽질하면서 

    One to One, One to One - Without Object Title, One to Two 등

    fb:explicitly_shared 옵션에 따른 결과만 공부하면 원하는 구현을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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