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불폰충전
유심단독이 무엇인가요?

단말기 구매없이 유심침만 구매하여, 기존 사용하는 단말기 또는 소지한 사용가능 단말기에 장착하여 이용하는 저렴한 유심전용 요금제를 의미합니다. 타 통신사(SKT,KT,LGU+,타알뜰폰통신사)를 이용중이라도, 번호이동으로 사용하시던 번호 그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선불폰충전
신규가입과 기기변경, 번호이동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신규가입: 새로운 번호를 부여받아 개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번호이동: 타 통신사(SKT,KT,LGU+,타알뜰폰통신사) 이용 중이신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번호 그대로 A모바일로 통신사를 이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기변경: 현재 A모바일 사용 고객님께서 단말기 변경 또는약정요금제로 재가입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선불폰충전
에이모바일 알뜰폰통신사 (MVNO)가 무엇인가요?

알뜰폰통신사(MVNO)는 기존 이통3사(SKT,KT,LGU+)의 통신망을 도매가로 제공받아 이통 3사와 동일한 통화품질을 이용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재판매하는 통신사 사업자입니다.
선불폰충전
알뜰폰 요금제 판매순위

2위는 SK세븐모바일의 7㎇ 상품이 차지했다. 월 1만 6900원이며 소진 시 1Mbps로 계속 쓸 수 있다. 3위에는 아이즈모바일의 월 1000원의 3.5㎇ 요금제가 올랐다.
선불폰충전
알뜰폰 최다 판매 요금제는 이것(feat. 알뜰폰허브)

알뜰폰허브에 따르면 유명한 알뜰폰 브랜드의 요금제보다는 ‘가성비’가 좋은 요금제가 잘 팔렸다. 알뜰폰허브에서 판매량 순으로 요금제를 검색해본 결과 1위는 스노우맨의 1.5㎇ 요금제가 차지했다. 가격이 월 2200원으로 저렴했다.
선불폰충전
알뜰통신사 통신3사 요금제 차이점

KT는 6㎇ 상품이 월 4만 9000원이었다. 단 이는 만 29세 이하 고객만 가입할 수 있었다. 같은 4만 9000원으로 전체 연령이 가입할 수 있는 요금제는 3㎇ 데이터 요금제였다.
LG유플러스는 6.6㎇와 3.5㎇ 요금제가 있었다. 마찬가지로 기본 데이터 소진 시 1Mbps의 속도 제한이 붙으며 가격은 각각 월 5만 9000원, 4만 9000원이었다.
선불폰충전
알뜰폰 인기요금제 비교

SK텔레콤은 6.5㎇ 데이터 요금제가 월 5만 6100원이었다. 기본 데이터 소진 후 사용 시 최대 1만 9800원까지 과금이 붙었고 3㎇ 이상을 넘기면 200kbps의 속도 제한이 붙었다. 5㎇ 요금제(소진 시 1Mbps)는 월 3만 5000원이었다.
선불폰충전
통신 3사와 알뜰폰통신사 비교하면 얼마나 싸지?

우선 이동통신 3사는 7㎇ 제공 요금제 상품이 없다. 무제한 또는 100㎇ 등 대용량 상품이 주를 이룬다. 따라서 제공량이 7㎇ 이하인 요금제들과 비교해봤다.
알뜰폰과 순수 가격만으로 비교했을 때 7㎇보다 기본 제공량이 적은데도 가격은 2~4배가량 차이가 났다.
선불폰충전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 가격

대세 요금제임을 증명하듯 알뜰폰허브에서도 ‘7㎇+1Mbps’ 요금제를 거의 모든 사업자가 팔고 있었다. 저렴한 가격순으로 이 요금제를 판매하는 사업자를 나열하면 이야기모바일, 스마텔, U+알뜰모바일, 프리티, KT스카이라이프, SK세븐모바일, KT엠모바일, 헬로모바일, Mobing 순이었다.
선불폰충전
알뜰폰 인기 무제한 요금제

1Mbps는 SK텔레콤 3G 속도보다 조금 느리며 카카오톡, 웹사이트 이용에 큰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속도다. 480p 해상도로 실시간 동영상을 끊김 없이 볼 수 있다. 이 때문에 알뜰폰 업계에서는 제한속도 1Mbps 이상부터 ‘데이터 무제한 제공’이라는 표현을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