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디자인 개선좀 하시오!

자체 디자인이 안되면 외부에라도 맡기면 비용도 얼마안될텐데 구질구질한 모양으로 계속 판매를 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 안녕하세요~^^

    네 저희도 항상 부족함을 느끼고 있는 부분으로 많이 공감되는 말씀입니다.

    과거에 만들어진 게시판 스킨의 경우 계속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오래된 디자인이라고 해도) 디자인 변경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오래된 스킨이지만 플러그인 최신 기능을 적용하거나 버그 수정 등을 하며 업데이트를 해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스킨 제작 시 새로운 디자인으로 제작해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저는 kboard를 초창기부터 사용해오고 있는데요.

    제 개인적인 의견은 사용자가 CSS변경이 가능한 경우에는 오히려 기본 게시판 디자인은 심플한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본인의 웹사이트 컨셉에 맞게 입맛대로 사이즈도 조정하고 색상도 조정하기 좋으니까요. 

    다만, 글을 써주신 분 얘기처럼 좀 더 다양한 스킨 디자인이 있다면 판매에 도움이 되겠죠. 

    응원합니다.

  • 저두 Neonomadj님의 말씀에 동의합니다...

    코스모스팜 응원합니다...ㅎㅎ

  • "자체 디자인이 안되면 외부에라도 맡기면 비용도 얼마안될텐데 구질구질한 모양으로 계속 판매를 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직접 외부에 디자인 맡기셔서 css 커스텀을 하시지요.

    디자인이 싫으시다면 사용을 안하시면 그만일 입니다. 디자인이 좋다고 하여도 사이트 마다 각자의 색깔과 레이아웃이 있기 때문에 어차피 CSS 커스텀을 들어가야합니다.

    CSS커스텀을 할줄 모르셔서 말씀하신것이라면 이해가 되지만 무료플러그인에 너무 많은걸 기대하지마세요.

     

    무료 플러그인으로 게시판을 사용할 수 있다는것에 만족하세요. 무료플러그인들은 addon 판매가 많이 되지 않으면 수익이 없는 구조입니다.

    Kboard 개발사에 투자를 하시는것이 아니라면 너무 공격적인 언어는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 이왕 판매를 하는거면 기본적인 디자인은 그대로 쓸 수 있을만큼 깔끔하고 심플하게 만들어서 팔면 급할때는 바로 쓸수도 있을텐데

    쓰려면은 하나부터 열까지 구석구석 전부 새로 바꿔야할정도로 디자인이 너무 구리니까 한 말입니다!

  • Winter아저씨! 당신이 쓴 글은 누구나 개나소나 다 아는 겁니다

    공격적인 언어는 좋아보이지 않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기부라도 하거나 유료로 구매하고 말을하세요. 이렇게 워드프레스에 개발도 쉽고 커스터마이징 쉽게 만든 좋은 플러그인인데 그저 공짜로 이쁘게 쓰길 원하지. ㅉㅉ

  • Neonomadj 님과 같은 생각입니다.
    Kboard의 장점은 심플한 기본 디자인 이라고 보며, 쉽지 않은 일이지만 많은 업데이트에도 기본 구조가 유지되고 있다는 것이
    Kboard가 많은 제작자 분들이 선택하고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질문자님은 댓글에서 깔끔하고 심플함을 원한다고 하는데, 제 기준에서는 지금이 깔끔하고 심플합니다. 디자인이라는게 그만큼 개인에 따라 관점이 다른 것이겠죠. 최근 트렌드의 UX/UI 디자인만 봐도 같은 디자인 스타일임에도 그에 대한 해석과 표현은 각자 조금씩 다릅니다.

    사용하는 곳 마다 디자인 요구 자체가 케이스별로 다 다른데, 기본 구조와 설정에 이것저것 요구사항에 대한 디자인 적용 요소를 넣다보면 소스가 정말 복잡하고 지저분해지고 무겁고 커스텀 하기 어려운 상태가 되어 버립니다. 그러면 다른 게시판이나 게시판형 CMS 툴처럼 해당 툴을 업으로 전문적으로 다루시는 분들만 제대로 다룰 수 있게 되어서, 관련 작업 비용이 늘어나고, 오히려 질문자님 처럼 쉽게 적용하려고 하시거나 처음 설치하고 다루는 분들은 손대기 더 어려워 지고, 점차 이전버전과는 호환성이 떨어져 업데이트도 어려워지고, 마이그레이션도 까다로워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 자체도 보는 관점에 따라 질문자님 처럼 구질구질 하다 하는 분도 있을 수 있는 반면, 다른 사람의 관점으로는 깔끔하고 실용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질문자님이 추구하는 디자인은 잘 모르지만, 만약 좀 더 화려하거나 또는 미려한 느낌이 드는 형태와 사용자 설정요소를 원하신다면, 그런 형태가 또 다른 사람에게는 디자인적으로 부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 지금 괜찮아 보이시도록 디자인이 바뀌어도 시간이 지나면 그 디자인도 또 구질구질하게 보이 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 게시판의 아쉬운 점은 스킨등으로 보완되면 좋지만, 그 이상은 사용자가 각자에 맞게 손을 보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신 것 처럼 외부에 맡기면 비용도 얼마안될테니 개별 요구에 맞추어야 하는 부분은 각자가 담당하는 편이 전체 사용자의 비용 효율 면에서도 좋을 것 같습니다.

  • https://www.cosmosfarm.com/threads

    코스모스팜 게시판목록에만 1만여 개가 넘는 게시글이 올라와 있습니다.

    이 글 대부분이 질문 글입니다. 이 질문들에 스레드봇님이 답변을 달아주시는데

    대부분 해결방법을 안내해주십니다. 조금만 더 검색해보고 찾아보면 디자인이든 기능이든 충분히 추가,수정할 수 있습니다.

    저도 코딩쌩초보에서 코스모스팜 질문글로만 독학했습니다.

    구매해야 사용할 수 있는 addon들 마저도 디자인을 충분히 수정 할 수 있어요.

    Neonomadj님 말대로 커스텀하기에는 단순한게 가장 좋은것 같구요. kboard 단순하잖아요?

    혼자하기 어려우면 질문글 올려보세요.

    피닉스님 스레드 보면

    달랑 디자인 개선해달라는 글 하나 있는데.... 좀 아니라고 봅니다.

     

  • 돈은 내시고 ㅎ ㅓㅇ ㅓㅅ 소리를 하시는건지

    무료 플로그인을 사용할 수 있음에
    감사하는 유저들이 넘치고 넘쳐요~~
    이 양반아!!! 버럭 ㅋㅋㅋ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