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회원가입 메뉴명 최적화 방법 문의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플러그인 설정화면에서 "메뉴에 로그인 링크 추가"을 사용하면, 로그인 유저와 비로그인 유저에게 각각 알맞는 메뉴명을 표시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이 기능을 쓰면 메뉴명이 자동적으로 표시되기에, 메뉴명 앞에 FontAwesome 등의 코드를 샆입해서 아이콘을 표시할 수가 없게 되네요.

저의 테마의 경우, "모바일전용 하단 고정메뉴"라는게 있는데, 여기에서는 모든 메뉴가 아이콘이 같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로그인"하고 "회원가입"만 아이콘이 없으면 당연히 문제가 되서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페이지 주소를 직접입력해서 설치했는데... 역시나 로그인 유저와 비로그인 유저에게 각각 알맞는 메뉴명으로 변경이 안되네요.(비로그인 유저한테는 "회원가입과 로그인" 로그인 유저에게는 "회원정보와 로그아웃"이라는 메뉴명이 표시되야 하는데)

혹시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좀전 건 오타가 있어 다시 올립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 안녕하세요~^^

    메뉴 편집은 cosmosfarm_members_menu_items 필터를 사용해서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코드를 테마의 functions.php 파일 하단에 추가해보시겠어요?

    워드프레스 관리자 -> 외모 -> 테마 편집기에서도 functions.php 파일을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 글자는 직접 변경해보세요.

    add_filter('cosmosfarm_members_menu_items', 'my_cosmosfarm_members_menu_items', 99, 3);
    function my_cosmosfarm_members_menu_items($menu_items, $menu, $args){
    	
    	$menu_items['register']['title'] = '회원가입';
    	
    	$menu_items['account']['title'] = '회원정보';
    	
    	$menu_items['login']['title'] = '로그인';
    	
    	$menu_items['logout']['title'] = '로그아웃';
    	
    	return $menu_items;
    }

     

    그리고 메뉴 관련해서 Nav Menu Roles 플러그인도 사용해보세요.

    회원/비회원 등 메뉴를 각기 다르게 표시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로그인/회원정보 등을 메뉴에 직접 추가하시고 회원 상태에 따라서 표시를 달리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팁을 드리자면 저희 홈페이지에서 "cosmosfarm_members_menu_items" 이렇게 검색하시면 관련 자료를 추가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기능을 활용하기 때문에 검색어에 큰따옴표가 있는 것과 없는 것에 결과 차이가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 메뉴명을 변경할 수 있는 코드가 있었군요. 답변 덕분에 신속히 해결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러나, 반대로 여기서 안 물어보면 저같은 PHP 초심자가 이런 것을 해결하는데는 엄청난 시간이 걸릴 것 같네요.

    참고로 코스모스팜 회원관리 기능으로 모은 유저들에게 한번에 연락을 취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 실망하긴 했지만.. 이렇게 답변을 신속하게 해 주시는 점은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 워드프레스는 대단히 많은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메일링 관련된 플러그인도 이미 존재하기 때문에 저희가 개발에 우선순위를 두지는 않았습니다.

    앞으로 메일링 기능도 추가할 수 있도록 연구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 혹은 플러그인에 기능이 아주 많고 모든 기능에 대해서 매뉴얼을 만들긴 쉬운 일이 아니지만 더 많은 매뉴얼을 작성해보겠습니다. (혹은 기능 업데이트)

    매뉴얼이나 기능 업데이트가 준비되기 전까진 저희가 가능한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커뮤니티를 검색하시면 많은 팁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