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식테마의 필요성 유무 관련

개발자들과의 기싸움이 싫어서 워드프레스를 손댄지 2년 정도가 지났습니다.

큰규모의 프로젝트를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 워드프레스로 제작을 하곤 합니다.

열공을 시작하며 자식테마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몇 개월 전까지 자식테마로 셋팅을 했습니다.

이유는 아시다시피 워드프레스 업데이트와 테마 업데이트 시 수정내역들이 초기화됨을 우려해서죠.

어차피 PHP는 문외한이라 손안대고 테마 자체에 있는 커스텀 css란과 비주얼 컴포저의 각 페이지마다 존재하는  css란을 이용하는 정도로만

수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전문가가 아닌이상 php수정 및 쿼리를 알음알음 수정 해봤자 업데이트 시 날라가지는 않을까 하는 두려움에

왠만하면 절대적으로 수정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도 일말의 문제발생 소지를 없애고자 자식테마를 사용하고 있는데

최근 예전에 만들었던 홈페이지들이 작동을 안한다는 연락을 종종 받게 됩니다. 이래저래 하나씩 테스트해보며 시간과의 사투를 합니다.

꽤나 시간이 지났을까 자식테마를 해제하고 본 테마를 활성화 하니 문제가 해결됩니다. 거기다가 될대로 되라는 식으로 css수정한거 날릴 생각으로

워드프레스 업데이트와 테마업데이트까지 진행해버립니다. 왠걸 로딩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졌습니다.

그 뒤로 자식테마 전혀 사용하지 않고 CSS수정도 꼭 필요한 상황이 아니면 최소화 하며,플러그인도 거의 달지 않고 테마자체 기능으로만

자식테마 없이 본 테마로만 제작하고 있습니다.물론 특정기능이 필요한 프로젝트에는 플러그인 설치 합니다.

혹여나 제가 자식테마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여 발생 할 수 있는 문제들이기에 질문 좀 드리겠습니다.

 

1. 자식테마는 무조건 필요한가요?

2. 테마설치 후 자식테마로 바로 전환하고 나서 셋팅을 시작해야 하나요? (어차피 자식테마에서 작업해도 본테마에 그대로 셋팅이 되는거 아닌가요?)

3. 업데이트 시 수정내역들이 날라가는걸 걱정한다면 본테마에서 업데이트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되는거 아닌가요?

 

여러 워드프레스 선후배 님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더불어 질문 하나만 드리겠습니다. 최근 처음으로 우커머스이용한 쇼핑몰 제작중에 있는데 배송조회 플러그인이 거의 전무후무 하던데 추천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