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우커머스 상세페이지 QnA 붙이는 방법 질문

안녕하세요.

KBoard 사용 질문 좀 드리겠습니다.

워드프레스에 KBoard를 사용 중이며, 우커머스로 쇼핑몰 제작 중입니다.

궁금한 것은, 각 상품 상세페이지를 만들고 각각의 상페마다 q&a 게시판을 붙이고 싶습니다.

예를 들면,

상품 a, b, c가 각각 다른 페이지로 생성되었고 이 페이지마다 q&a를 붙이려면

KBoard의 게시판도 계속 하나씩 새로 생성하고 붙여야만 하는건가요?

상품페이지의 수가 100개 이상이 된다면 ... 단순 노가다일텐데...

이 방법밖에 없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하나의 게시판으로 모든 상페에 붙이면 동일한 게시판이라 모든 게시글이 모든 상품페이지마다 올라가니,

KBoard의 게시판은 하나를 쓸 수는 없습니다. a상품에 대한 질문글은 a상품페이지 게시판에만 노출이 되야 하니까요.)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 안녕하세요~^^

    하나의 게시판에서 카테고리로 분리를 하는게 좋을 듯합니다.

    예전에 카테고리 기능을 활용해서 해결했던 경우가 있습니다.

    KBoard 기능을 업데이트 하거나 관련 자료를 정리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게시판 스킨의 document.php 파일에 아래 코드를 추가해보시겠어요?

    우커머스 상품 상세페이지 링크가 생성될 겁니다.

    <?php if($board->isAdmin() && $content->category1):?>
    <p><a href="<?php echo get_permalink($content->category1)?>" target="blank"><?php echo get_the_title($content->category1)?> 상품 페이지로 이동</a></p>
    <?php endif?>

     

    /wp-content/plugins/kboard/skin/사용중인스킨/document.php 파일에

    <?php echo $content->content?> 이 코드 앞에 또는 뒤에 코드를 추가해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고맙습니다.

  • 스레드봇님, 

    감사합니다. ^^

    여러 차례 시행착오 끝에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게시판 ID도 정확히 이해를 못해서 그냥 숏코드를 다 붙였더니 흰바탕이 나왔던거였습니다. 

    그냥 숫자만 넣으면 되는거였네요. ㅎ

     

    성공 후 적용이 잘 되는지 테스트하다가 한 가지 더 궁금한 것이 생겼습니다.

    게시글이 달리면 이메일 알림을 받게 설정했는데

    문제는 그 게시글이 어떤 상품상세페이지에 올라온 글인지 확인할 방법이 없는거 같습니다. ㅠ

    메일의 URL을 클릭하면 글이 달린 페이지로 이동하는게 아니라 그냥 전체창으로 kboard 게시판만 뜨더라고요.

    관리자페이지에서 게시판보기를 활성화해도 어차피 게시판은 하나이니 전체 올라온 글만 다 보여질 뿐

    어떤 질문글이 어떤 상품상세페이지에 달린 글인지 확인할 수가 없더라고요.

    만약 상품에 대한 질문글이 어떤 상품페이지에 달린 글인지 확인할 방법이 없다면 글이 하나 올라올때마다 

    백개 이상되는 페이지를 다 확인할 수 밖에 없다는 건데... ㅠ

    방법이 없을까요? 

    질문글이 올라오면 어떤 페이지(URL)에 달린 글인지 확인할 수 있는지..

    스레드봇님 한번만 더 도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그냥 게시판 숏코드를 삽입하시면 동작하지 않을 겁니다.

    왜냐하면 카테고리 정보도 추가되어야 하거든요~^^

     

    파일 수정 후 홈페이지가 흰 바탕으로 나오는 건 어떠한 이유가 있을 겁니다.

    분명한 건 woocommerce_product_tabs 필터가 없어도 오류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냥 실행(적용)되지 않을 뿐입니다.

    워드프레스 시스템은 해당 필터가 없어도 그냥 실행되지 않을 뿐 오류를 만들지 않거든요.

     

    워드프레스의 디버그 모드를 활성화해서 어떤 오류가 나오는지 확인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파일을 수정하실 때 메모장은 사용하지 마시고 전문 에디터를 사용해주세요.

    Notepad++ 같은 무료 에디터를 사용해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한글도 지원)

     

    만약 직접 하기 어려우시면 블로그 내용대로 저희가 적용해드릴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 쪽 이메일로 워드프레스 관리자 계정과 FTP 접속 정보를 보내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스레드봇님

    알려주신 블로그에서 확인 후 진행해 봤는데,

    2번 내용인 "테마의 functions.php 파일에 코드를 추가" 하니 제 사이트에 아무것도 나오지가 않고 그냥 흰바탕으로만 나옵니다...

    이유를 생각해 보니, 왠지 "우커머스의 woocommerce_product_tabs 필터"가 없는 상태에서 그 코드가 들어가서 그런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데...

    (개발자가 아니라서 잘은 모르지만...)

    그런데 알려주신 우커머스 woocommerce_product_tabs 필터를 사용하려는 목적은 상세페이지 안에 탭을 추가하기 위한거지요?

    전 이 필터를 사용한 적은 없지만 상품 추가하기를 하면 하단에 옵션설정 등 상품데이터 입력하는 곳에

    "Extra"를 클릭하면 탭을 하나 더 추가할 수 있게 나와 있습니다. (*우커머스 2.6.14 버전입니다)

    하여 전 "woocommerce_product_tabs 필터"를 하지 않고 2번 내용의 테마에 알려주신 코드를 넣었습니다.

    여기까지 진행 후 사이트가 아무것도 노출이 되지 않아 다음으로 진행을 못했습니다.

     

    테마 파일을 수정하지 않고 그냥 상품 추가하기의 하단 Extra에 케이보드 게시판 shortcode 를 넣으면 블로그의 4번의 그림은 나오긴 하는데...

    이 방법은 아닌데...ㅠㅠ

    아래는 현재 제 사이트이며 동일한 숏코드를 2개의 상세페이지에 붙인 것입니다.

    그래서 한 곳에 글을 남기면 다른 페이지에도 동일하게 글이 나오고요....이게 아닌데...ㅠ

    1번 상품 https://www.betterthan.co.kr/shop/oxford/high-wingtip-commando-black/

    2번 상품 https://www.betterthan.co.kr/shop/oxford/high-wingtip-commando-brown/

     

    캡쳐 이미지를 첨부하려고 했는데 이미지 첨부가 안 되네요..

    확인 부탁 드립니다. ㅠ

  • 우커머스 상품에 KBoard 게시판 연결하기

    아래 블로그 자료를 확인해보시겠어요?

    http://blog.naver.com/chan2rrj/220986923814

  • 말씀대로 각각 다른 게시판을 수백개 만드는 건 상당히 비효율적이라 생각이 들어서 질문을 드렸습니다.

    주신 내용 중,

    >예전에 적용했던 방법을 몇 줄의 답변으로 짧게 설명드리긴 매우 어렵지만,

    >>네, 사실 이해가 안 갑니다 ㅠㅠ

    >원하시는 대로 각각 상품 상세페이지별로 모두 다른 게시판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네 이게 너무 궁금합니다. ㅠㅠ

     

    사실 전혀 이해가 가지 않는데 혹시 좀 더 상세하게 알려 주실 수 있으신가요?

    아니면 매뉴얼이 있는 링크나 방법이 적혀 있는 곳이라도 있을까요?

    제가 개발자가 아니다 보니 머리를 굴려도 도저히 무식한 방법밖에 떠오르지 않습니다. ㅠ (비효율적으로 수백 개 만드는 거...)

    방법이 없을까요?

  • 각각 다른 게시판을 실제로 수백 개 만드는 건 현실적으로 실효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그래서 하나의 게시판을 수정해서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각기 다른 게시판 리스트를 구성하는 게 가능하다는 말씀입니다.

     

    수백 개의 상품 상세페이지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각각 상세페이지에 각기 다른 게시판이 보이게 하는 게 목적이지요.

     

    다만 KBoard 게시판 관리에서 실제로 카테고리를 등록하지 않고

    우커머스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상품의 고유 아이디 값을 사용해서 KBoard 게시판을 표시합니다.

    상품의 고유 아이디 값을 KBoard에서는 카테고리로 설정되도록 하고요.

     

    예전에 적용했던 방법을 몇 줄의 답변으로 짧게 설명드리긴 매우 어렵지만,

    원하시는 대로 각각 상품 상세페이지별로 모두 다른 게시판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지금의 순정 KBoard도 카테고리 기능을 사용할 경우

    리스트에서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해당 카테고리에 등록된 글만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이 기본 기능을 응용한 것입니다.

    리스트에서 카테고리 선택하는 영역은 지웠기 때문에 다른 카테고리(상품)의 글은 표시되지 않고요.

     

    대충 이해가 가시는지요 ㅎㅎ

  •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 질문의 의도와 약간 다른 답변 주신거 같아 질문의 오해가 없게 다시 정리해서 질문 드리겠습니다. ^^;

    1. 카테고리로 분리를 말씀하셨는데 예를 들어,

    상의, 하의, 신발 등의 카테고리로 분류가 되어 있더라도 신발 카테고리 안에는 수십에서 수백개의 각각의 상품페이지가 존재합니다.

    2. 각각의 상품페이지 안에 qna게시판이 하단에 붙어 있으면

    a상품페이지와 b상품페이지의 qna게시판은 각각 별개의 독립적인 게시판이 되어야 합니다.

    이유는, a상품에 대한 질문글을 남기면 이 글은 a상품에 대한 질문이기 때문에

    a상품페이지 안에만 노출되고 b상품페이지 qna게시판에는 노출이 되면 안 됩니다.

    3. 그렇게에 말씀하신 게시판 카테고리 분리 기능은

    단순히 하나의 동일한 게시판으로 여러 상품페이지에서 사용가능한 기능? 이라고 이해되는데 그런거죠?

    고로 그 하나의 게시판은 여러 페이지에 붙일 수는 있으나

    한 페이지의 게시판에 글을 남기면 동일한 shortcode이기에 다른 페이지 게시판에도 글이 노출되는게 맞는거죠?

     

    위 내용 확인 후 다시 답변 부탁 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스레드봇님

    감사합니다. ^^

    오류없이 잘 작동됩니다. 

    긴 질문에 모두 답변 주셔서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