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오류의 원인을 잡아내고 싶은데 도와주실 수 있을까요.

케이보드 스킨 수정을 위해 php파일을 수정하여 업로드하면, 종류 구분 없이 어떤 스킨도 수정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해당 오류를 발견한지 2주가 넘었고, 서버사 측에 문의해보라고 하셔셔 해봤는데, 서버사 측에서는 php쪽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하시면서, 해당 게시판 소스를 제공하는 쪽에 문의를 해보라고만 하네요.

케이보드에서 동일한 내용으로 검색했을때 나오는 내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수정한 파일이 실제 사용 중인 게시판 스킨인지 확인해본다.
2. 브라우저의 캐시를 비운 후 확인해본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강력 새로고침 단축키는 Ctrl + Shift + R 입니다.)
3. 캐시 관련 플러그인을 사용 중이거나 테마 쪽에서 캐시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면 비활성화한다.
4. 1~3번까지 진행했는데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php.ini 파일의 opcache.enable 부분을 0으로 설정한다. (https://hack.pe.kr/373)

 

먼저 제가 수정시도를 하려고 했던 스킨은 최신게시물, 로그인, 에스크원 상담 스킨입니다. 

2번의 경우 style.css 파일은 잘 반영되어 변화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3번의 경우에도, 일단 캐시 관련 플러그인이나 wp-member나 엘레멘터와 같은 유명 플러그인을 제외하곤 다 비활성화했구요. 테마도 기본 테마로 바꿔서 적용해봤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해당 4번의 경우, 서버사 측에 요청하여 구문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opcache를 off 했습니다. (yangseoin.dothome.co.kr/phptest.php에서 확인 가능)

그런데도 도통 해결되지 않아 결과적으로 라이센스를 구매하고도, 케이보드 스킨을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단톡방에서 문의를 드려봤더니 파일 권한의 문제 아니냐고 하셔셔 wp-content 폴더는 물론 html 폴더의 속성을 775로 수정해봤고, 기존에 사용하던 파일질라 대신 알ftp도 이용해봤는데 마찬가지로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이쯤되면 어느쪽이 명확하게 문제인지라도 원인을 밝혀내고 싶은데, 저 혼자만으론 무리가 있어 부득이하게 프로젝트 요청을 드립니다.

회사에 저 말고 html 쪽으로 조금이라도 지식이 있는 분이 계셨다면 그분께라도 도움을 요청해서 확인해봤을 텐데, 저 혼자서는 한계가 있어서요...

제가 원인을 규명할 수 있는 방법으로 생각하는 것은, 

 

1) 제가 수정한 파일을 ftp에 접속하시어 받아보신 후 제가 수정한 내용이 일치하는지

2) 다른 사람이 php를 수정했을 때 서버에 반영이 되는지 (참고로 제가 ftp로 파일을 받아보면, 제가 수정한 상태의 php파일이 맞는데, 서버에 적용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2) 케이보드 상위 폴더에서도 php 파일 수정 반영이 안되는지 

케이보드가 문제라면 케이보드 폴더 쪽 php만 수정이 안되어야 하는데 만약 그게 아니고 서버 전체에 php파일 수정이 반영이 안되는 거라면, 상위 폴더의 php들도 수정이 안될텐데, 이 부분을 테스트하자니 제가 원래 간단한 html만 할 줄 알던 사람이라 이 부분에 대한 테스트를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간단한 안내멘트조차 수정이 안되고 있어 게시판 스킨을 쓸 수가 없는 상황이라.... 이 부분 도움 가능하실지 요청글 남겨봅니다. (비용 책정시 함께 남겨주세요)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 상품, 상품정보, 거래에 관한 의무와 책임은 의뢰자와 작업자에게 있습니다.

  • 프로젝트 의뢰인과 댓글 작성자 본인만 볼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코스모스팜에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