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커머스 쇼핑몰 테마 제작에 관해

워드프레스를 이용해 사이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일단은 서툴러도 이것저것 학습하며, 테마를 직접 만들고 있습니다. 원하는 기능과 디자인이 있어서요.

기존에 테마를 구입해서 사용하니, 조금 느리기도 했고 원하는 기능을 구현하는데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자바스크립트와 php 기초 등을 학습하고 난뒤, 원하는 기능을 거의 다 구현을 하고 이제 본격적으로 테마를 다듬는 작업을 해야하는데요. 여기서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이 개발이 완료되고 난 뒤, 사이트 오픈 후에 쇼핑몰을 연계시키고 시키려 합니다.

우커머스를 사용해야 될텐데, 쇼핑몰 테마를 구매해서 개발한 부분을 자식테마에 추가해서 하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직접 테마개발 후, 우커머스 플러그인만 깔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 잘모르겠네요.

 

보통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의 경우는 우커머스 플러그인과 충돌이 없는 정도(제가 생각하는 충돌없는 것은 id, class name 등의 충돌이 없어 우커머스 본래의 기능적 구현에 이상이 없는 것)를 말하는 것인지..

어느 정도 수준인지 감이 안잡히네요.

이전에 쇼핑몰 테마를 유료로 구매해서 보니, 플러그인만 잔뜩 깔려있더라구요.

 

" 제가 궁금한것은... 지금 테마를 만든 후, 쇼핑몰운영에 필요한 우커머스와 필요한 몇개 플러그인을 깔아서 쇼핑몰로 구현하는 것에 큰 무리가 없을지.. 하는 것입니다. "
(유투브나 구글링으로 보면, 우커머스 쇼핑몰 구축에 대한 정보들이 꽤 있더군요..흠.)

 

(물론 이것은 제가 현재 워드프레스로 직접 사이트를 만들고는 있지만, 구글링을 통해 이리저리 헤매다 어렵게 구현하고 하는 것들이 많거든요. 자바스크립트와 php는 초급 수준입니다.)

 

워드프레스 쇼핑몰을 만들어보신분들 또는, 운영해 보신문들.. 전문가 분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워드프레스 에러 기술지원 서비스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좋은 정보와 인맥을 동시에, 워드프레스 사용자 단톡방 참여하기